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딕스젠,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김민지 기자
2020.05.08 11:17:55
연속검사 시 1시간에 100건의 테스트 가능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체외진단 의료기기 업체 딕스젠이 ‘코로나19’를 확인할 수 있는 측정기와 진단키트를 개발했다. 기존의 측방유동방식(Lateral Flow) 진단키트 보다 검사 시간을 단축 시킨 점이 특징이다.

딕스젠은 ‘코로나19’ 진단키트을 개발하고 유럽 CE 인증을 획득, 식약처에 수출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딕스젠의 진단키트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체의 양성 및 음성 판정뿐만 아니라 검사 결과를 활용해 항체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정량 관리할 수 있다.


딕스젠은 고유의 면역진단 플랫폼과 측정기술을 사용해 2분 내로 검사시간을 단축시켰다. 기기 분석시간은 5초에 불과해 연속검사 시에는 1시간 내에 100건의 검사도 가능하다. 


이번에 개발된 측정기에는 검사현장과 치료기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포함되어있다. 환자 및 검사자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고 저장된 검사 결과는 병원정보시스템이나 질병중앙관리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이진우 딕스젠 대표는 “전세계 40여개국에 확보된 자체 바이어 네트워크로 파악된 구매수요와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사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월 500만 테스트 규모로 증설을 시작했다”며 “이번에 개발된 진단키트가 기존의 진단키트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구매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딕스젠은 이번에 개발한 제품을 국내외 협력 연구기관과 의료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