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금융, 뉴욕 한인의사협회에 진단키트 전달
양도웅 기자
2020.05.08 15:48:00
5000명분···분자 진단 전문업체 (주)씨젠과 공동 기부
신한금융그룹과 ㈜씨젠이 7일 뉴욕 한인의사협회에 코로나19 진단키트 5000명분을 기부했다. 조정훈 신한은행 아메리카 CFO(앞줄 왼쪽부터), 도건우 신한은행 뉴욕지점장, 서태원 신한은행 아메리카 은행장, 장원삼 주 뉴욕총영사, 이현지 뉴욕한인의사협회장, 김준영 신한금융투자 뉴욕법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신한금융그룹>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주)씨젠과 손잡고 코로나19 진단키트 5000명분을 뉴욕 한인의사협회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씨젠은 분자 진단 전문 기업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진단키트를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뉴욕 한인의사협회는 신한금융과 (주)씨젠으로부터 받은 진단키트를 한국 교민들을 대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뉴욕 한인의사협회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한국 교민 사회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무료 항체검사'를 주최한 적 있다. 

관련기사 more
자사주 소각에도 꼼짝 않는 신한금융 주가 신한금융, 외화 소셜본드 5억달러 발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7일 기준으로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22만3468명이며, 사망자는 7만3039명이다.


특히, 뉴욕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가장 많은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지역이다. 하지만 진단키트 부족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신한금융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된 뉴욕 지역 한인 교포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를 결정했다"며 "교민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이 돼 주는 신한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