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산중공업, 11일부터 명예퇴직 추가 시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08 17:28:31
이 기사는 2020년 05월 08일 17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두산중공업, 11일부터 명예퇴직 추가 시행 [아시아투데이]

국책은행으로부터 조단위 수혈을 받고 있는 두산중공업이 오는 11일부터 추가 명예퇴직 신청을 받는다. 유휴인력이 해소되지 않으면 추가적 방안도 검토하겠다며 인력 감축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이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같은 내용의 명예퇴직 추가 시행 계획을 공지했다. 신청 가능 대상 및 절차는 기존과 동일하고 신청기간은 11일부터 15일까지다.

'라임 사태' 진땀뺀 비케이탑스, '상장유지 이상無' 법적 판단 [파이낸셜뉴스]

코스피 상장기업 비케이탑스가 최근 투자자 사이에서 불거진 상장폐지설에 대응해 법적 근거를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라임 사태'와의 연루 의혹이 상장유지와 관련이 없다는 점을 밝히고 자금 유동성 확보에 나서 재무 안정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비씨카드, 금융위에 케이뱅크 대주주 적격성 심사 신청 [SBS]

비씨카드가 케이뱅크 대주주로 올라서기 위한 적격성 심사를 금융당국에 신청했다. 비씨카드는 8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대주주 적격성 심사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대주주 적격성 심사 신청은 비씨카드가 케이뱅크 주식을 34%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승인해달라는 신청으로, 금융위는 신청이 접수된지 60일 내에 심사를 마쳐야한다.


3700가구 재건축 `성산시영` 재건축 첫발 뗐다 [매일경제]

강북 재건축 최대어로 꼽히는 서울 마포구 성산시영 아파트가 재건축으로 가는 첫 관문인 안전진단 적정성 검토를 최종 통과하면서 재건축 추진이 확정됐다. 성산시영은 지난 2018년 안전진단 제도가 강화(구조부문 가중치 증가, 공공기관 적정성 검토 도입 등)된 이후 지난해 방배삼호 재건축(신탁 방식)에 이어 서울 내 대단지로선 두번째로 재건축 추진이 최종 확정된 사례다. 


신라젠 '페이퍼컴퍼니' 실소유주, 부인 이름뒤에 숨어 문은상 도왔다 [서울경제]

검찰이 문은상 신라젠 대표와 함께 그가 최대주주로 오르도록 도운 페이퍼컴퍼니 크레스트파트너의 실소유주 조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에 따라 법조계 안팎에서는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인수 방식으로 신라젠 지분을 부당하게 취득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이 사실상 ‘한 몸’으로 움직였다고 검찰이 판단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日서 두 달 만에 돌아온 신동빈, 실적 악화 계열사 직접 챙긴다 外

한숨 돌린 자금시장, 5월 회사채 발행 줄잇는다 [주요언론]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회사채 발행 계획을 무기한 연기했던 대림산업은 최근 조달 일정을 구체화하고 이달 말 기관투자가들을 상대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기로 했다. 발행규모는 최대 2,000억원으로 오는 6월 만기도래하는 사채를 차환하려는 목적이다. LG상사·LIG넥스원·한국서부발전·SKC 등도 이달 말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6월 초까지 발행을 완료할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과 매일유업 등도 최근 주관사를 선정하고 조달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만도·SK루브리컨츠·보령제약은 차환용이 아닌 운영자금을 조달한다. 시장의 경색이 다소 풀린 만큼 채권시장안정펀드나 산업은행 등 정부의 지원 없이도 투자수요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셧다운 됐던 '최대 규모' 삼성 인도 스마트폰 공장 재가동 [주요언론]

인도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침에 따라 '셧다운'(일시 폐쇄) 됐던 삼성전자 노이다 스마트폰 공장이 재가동을 시작했다. 오프라인 매장도 부분 정상화에 돌입하면서 삼성의 현지 시장 스마트폰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도 당국 승인을 받아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주에 위치한 노이다 스마트폰 공장 부분적 재가동을 시작했다.


녹십자,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 글로벌 톱10과 '맞손' [주요언론]

GC녹십자는 글로벌 혈액제제 기업들로 구성된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 얼라이언스'(CoVIg-19 Plasma Alliance)에 합류했다고 8일 밝혔다. 얼라이언스에는 CSL 다케다 바이오테스트 BPL LFB 옥타파마 등 세계 상위 10위권 혈액제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정 치료제 개발을 위해 글로벌 혈액제제 업계가 연합을 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참이슬 후레쉬'도 더 순하게…국내 소주시장 16.9도 '대전' [주요언론]

소주 업계 1위 업체인 하이트진로가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17도에서 16.9도로 낮췄다. 소주 시장에서 알코올 도수 내리기 경쟁이 이어져 16.9도가 국내 소주 시장의 새 표준으로 자리잡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8일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추는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