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로나 폭락장서 자사주 매입, 성공한 회장님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11 08:42:47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1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로나 폭락장서 자사주 매입, 성공한 회장님들[조선일보]

지난 3월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주가가 폭락하자 '책임 경영'을 앞세워 대규모 자사주 매입에 나섰던 대기업 오너들이 최근 주가 상승으로 최대 수백억원대 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사태로 기존 보유 주식의 가치가 급락하며 큰 손실을 본 것을 상당 부분 만회한 셈이다.

핵심 신산업으로 인정받은 시스템반도체ㆍ바이오헬스ㆍ미래차[한국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국난극복 방안으로 시스템반도체와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을 주요 신산업 육성 분야로 꼽았다. 신산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해당 분야에선 고무된 분위기가 역력하다.


외국인, 국내주식 3개월 연속 '팔자'…채권 투자는 '최대'[주요언론]

지난달 외국인 투자자는 국내 상장주식을 5조4000억원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식은 3개월 연속 '팔자세'를 지속했지만 채권은 7조4000억원을 순투자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1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은 국내 상장주식을 5조3930억원 순매도했다. 역대 최대 순매도 기록을 썼던 지난 3월(-13조4500억원)보다는 순매도 규모가 줄었지만 2월부터 3개월 연속 매도 우위를 지속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국가별로는 케이맨제도가 1조2000억원어치 팔아치운 것을 비롯해 미국 1조원, 프랑스 1조원, 싱가포르 8000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中 교육업체, 청남러닝 지분 5% 인수 '2대 주주' 오른다[머니투데이]

중국교육업체 신남양이 청담러닝 지분 약 5%를 인수해 2대 주주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한령(한류 제한령) 이후 중국이 한국에 의미 있는 투자를 단행할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원유ETF·ETN 액면병합 추진…"변동성 낮춘다"[머니투데이]

금융당국이 '동전주'로 전락한 원유선물 관련 ETP(상장지수상품, ETF+ETN)의 액면병합을 추진한다. 실제 가치변동은 없지만 병합을 통해 가격을 올려 극심해진 변동성을 낮추겠다는 고육지책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more
기업銀 혁신펀드, 中企지원 효과 '톡톡' "기업구조혁신펀드 성과 긍정적, 꾸준히 늘릴 것" 日서 두 달 만에 돌아온 신동빈, 실적 악화 계열사 직접 챙긴다 外

삼성SDI 헝가리 급파 직원들, 현지선 코로나19 양성·국내선 음성[아이뉴스24]

외교부와 배터리업계, 외신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대한항공 전세기를 통해 헝가리로 떠난 삼성SDI 직원 210여명 중 4명이 4월29부터 5월2일까지 진행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 당시 헝가리로 급파된 삼성SDI 직원들은 모두 국내 한 대형병원에서 진행한 코로나19 검사결과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출국했다.


'내수 부진' 쌍용차, 내년 전기·중형 SUV 2종으로 신차 갈증 해소[뉴스1]

모기업인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신규투자 철회로 위기에 놓인 쌍용차가 내년 2종의 신차 출시로 판매 반등을 노린다.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기반의 전기차 출시로 소형 모델이 중심이 된 국산 SUV 전기차 시장에서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중형 SUV(프로젝트명 J100)도 출시해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이건희 회장 병상 6년… 이재용표 ‘뉴 삼성’ 도약할까[서울신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병상에 누운 지 10일로 꼭 6년이 됐지만 삼성 구성원들에게 잊을 수 없는 ‘5월의 기억’은 진행 중이다. 이 회장의 와병으로 빨라진 ‘경영권 승계 작업’과 관련한 수사와 재판이 5월 들어 정점을 향해 치닫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주주 136만명… 거래대금 액면분할 전보다 75% 늘어[동아일보]

코스피 대장주 삼성전자의 소액주주와 거래대금이 액면분할을 단행한 지 2년 만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액면분할로 주가가 싸지며 개인투자자의 접근성이 높아진 데다, 최근 증시 폭락기에 이들이 삼성전자를 집중적으로 매수한 영향이다. 


C쇼크에···구조조정 펀드 1조 추가 조성[서울경제]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올해 1조원 이상 규모의 기업구조혁신펀드를 조성한다. 신종코로나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요 산업군의 구조조정이 불가피하자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에 주요 사모펀드(PEF) 운용사들도 자금 수주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LG화학, 인도공장 사고수습 총력… 신학철 부회장의 현지 방문 검토[디지털타임스]

 LG화학이 인도공장 가스누출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신학철(사진) 부회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수습하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 내년부터 양산…노조 반대는 '변수'[머니투데이]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전기자동차를 내년부터 생산한다. 그러나 노조가 반대할 수 있어 앞으로 생산에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차세대 전기차(코드명 NE)를 내년 1월부터 양산하기로 결정했다.


회사채 수요예측 연일 성공…투자심리 살아날까[한겨레]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 수요예측이 잇달아 성공하고 회사채 금리도 소폭 하락하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회사채 투자심리가 다시 살아날지 관심이 쏠린다. 전문가들은 정책효과로 채권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지만 향후 국채 추가 발행으로 인한 금리상승 압력이 변수라고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