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투파·IMM, 소셜 통화 서비스 '커넥팅' 투자
정강훈 기자
2020.05.11 09:13:50
1대 1 매칭 기반 소셜 통화 플랫폼…글로벌 서비스 확장성 기대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1일 09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소셜 통화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는 와이피랩스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커넥팅은 대화 상대를 1대 1로 실시간 매칭해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입력한 취향, 성향, 관심사를 기반으로 잘 맞는 대화 상대를 연결해주며 나이, 성별, 지역 등의 조건으로도 매칭 가능하다. 부적절한 언행을 하는 악성 사용자를 차단 기술로 24시간 엄격하게 관리해 양질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커넥팅은 취향, 관심사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 사이에서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서비스 이용자 중 90% 이상이 MZ 세대로 올해 4월 기준 60만 건이 넘는 통화가 이루어졌고, 월간 아이템 판매액 또한 전년동월 대비 16배 이상 성장했다.


이번에 투자한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정화목 수석팀장은 "커넥팅은 기존 데이팅앱 서비스와는 완전히 다른 서비스로, 기술에 친숙하며 다양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연결되길 원하는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잘 반영했다"며 "이를 증명하는 뚜렷한 지표들이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이피랩스는 지난해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이후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금으로 인력을 활발하게 영입할 계획이다. 음성 데이터 기술 및 통화 비즈니스 모델을 개선해 연말까지 월 150만건 이상의 통화 건수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양윤호 와이피랩스 대표는 "하반기 동남아시아와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전세계 MZ 세대들의 대표적인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