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T, 지역화폐로 부산 경제 코로나19 극복 지원
김가영 기자
2020.05.11 09:14:26
동백전 일괄 충전 방식...지급시기 단축·가맹점 조회 등 편의성 강화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1일 09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KT가 지역화폐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KT는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 지역화폐 ‘동백전’으로 지급되는 부산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운영대행 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KT는 부산시의 재난지원금 중 동백전으로 지급되는 액수의 1% 수준의 운영비 전체를 자체 부담할 예정이다. 부산시 재난지원금 전체 규모는 약 9400억원이다. 부산 시민 중 20~30%가 재난지원금을 수령하는 수단으로 동백전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KT는 동백전에 가입한 부산시민이 재난지원금 수령 방법으로 동백전을 선택할 경우 재난지원금을 즉시 동백전 계좌에 일괄 충전해주는 방식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오프라인에서 오랜 시간 대기할 필요가 없어 재난지원금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동백전' 흥행 KT, 지역화폐 발행 2조 돌파 기가체인·기가스텔스·지역화폐 3대 블록체인 꾀하는 KT KT, 지역화폐 '착한페이' 온라인몰 개발 부산블록체인특구, 2차 사업 '빗썸, 바른손 등'은 탈락

KT는 재난지원금을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동백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가능 가맹점 조회와 재난지원금 사용 및 잔액현황 확인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KT 블록체인비즈센터장인 김종철 상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역화폐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지역경제가 코로나19를 신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지역화폐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