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솔루션, XDI 상업 생산 본격화
정혜인 기자
2020.05.11 09:23:51
탈일본·국산화 성공…연간 생산량 1200톤으로 시작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1일 09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화솔루션이 그 동안 일본 기업이 독점 공급해온 화학 소재 '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XDI)' 국산화에 성공했다.


한화솔루션은 11일부터 전남 여수사업장이 고순도 XDI 상업 생산을 시작한다. 여수사업장의 XDI 생산규모는 연 1200톤으로, 일본 미쓰이케미칼에 이어 세계 두 번째 생산업체가 된다.


XDI는 폴리우레탄의 주원료인 이소시아네이트 화합물의 한 종류로, 순도 99.5% 이상인 고순도 XDI는 범용 이소시아네이트보다 가격이 약 10배 비싼 고부가 소재다. 주로 고급 광학 렌즈의 원료로 사용된다. 또 광학렌즈 외에도 접히는 스마트폰(폴더블폰)에 사용되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패널용 소재인 광학용 투명접착필름(OCA), 고급 잉크, 친환경 식품포장용 접착제, 전자제품 포장필름 등에 쓰인다.


한화솔루션은 "국내 광학렌즈 생산업체들이 그 동안 미쓰이케미칼의 시장 독점으로 XDI 수급에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앞으로는 안정적으로 고순도 XDI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광학렌즈 업계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신사업인 '비전 케어'(고기능 광학렌즈) 소재 사업을 본격화한다"며 "광학 소재 분야를 시작으로 XDI 거래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