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사쿠어컴퍼니, 웹기반 얼굴인식 솔루션 출시
정강훈 기자
2020.05.11 11:28:22
모바일에 이어 웹브라우저로 서비스 확대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비접촉 '언텍트'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얼굴인식 AI 전문업체 메사쿠어컴퍼니는 웹브라우져 기반 얼굴인식 출석체크 및 집중도 분석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어플리케이션 기반으로 동작하던 기존 솔루션을 확장해 웹브라우저에서도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PC 혹은 모바일의 카메라 만으로 얼굴인식을 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이용해 웹기반 얼굴인식 로그인 및 시선 변화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기반 집중도 분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동영상 교육 시에 출석체크를 하는 방식으로 동영상 교육 시에 해당 서비스에 미리 얼굴을 등록해 두면, 영상 교육을 하는 동안 PC카메라를 통해 얼굴인식을 통한 출석체크를 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의 움직임 등을 이용한 집중도 분석, 부재중 분석도 가능하다.


기존의 얼굴인식 솔루션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수지만, 메사쿠어컴퍼니의 솔루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카메라만 있으면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는 중간중간 얼굴인식으로 출석을 확인할 수 있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웹어셈블리 엔진을 이용한 기술로 초당 50프레임 이상 고속으로 얼굴을 식별하고 집중도를 분석하는 엔진을 개발했다. 웹캠이 연결된 PC 뿐 아니라 전면카메라가 달린 각종 모바일 브라우저로도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를 크게 수정하지 않고 자바스크립트 몇줄만 삽입하는 방식으로 쉽게 설치가 가능한 패키지 형태여서 여러 분야에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메사쿠어컴퍼니, 얼굴 인식 '정확도 100%' 입증 얼굴인식 AI '메사쿠어컴퍼니' 80억 투자 유치 메사쿠어컴퍼니, 온라인 얼굴확인 서비스 상용화

메사쿠어컴퍼니는 AI기술을 기반으로 얼굴인식 및 영상분석을 위해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금융권의 얼굴인식기반 인증, 얼굴인식 근태관리, 얼굴인식 출입통제 솔루션 등을 개발 중이다. 이미 제1금융권 업체에 얼굴인식 인증 솔루션을 공급해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솔루션은 병렬처리 기술과 딥러닝엔진의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고해상도 영상이나 빅데이터 기반으로 얼굴을 분석 하는 업체들에 적합하다. 올해 4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증을 받았으며 공개 테스트용 데이터셋인LFW를 기준으로 99.83%의 인식율을 기록했다. 


메사쿠어컴퍼니의 이지훈 대표는 "서버기반의 얼굴인식이 필요한 금융권, 회원이 많은 온라인 업체와 대기업, 대규모 영상분석을 하는 영상분석업체에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얼굴인식을 활용한 집중도 분석 기술을 AI 교육 솔루션에 적용하기 위해 동영상 교육 업체와 협의 중이다. 파트너를 통한 솔루션 공급 뿐 아니라 하반기에는 SaaS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