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다날핀테크, 웁살라시큐리티 가상자산 특화 AML 도입
김가영 기자
2020.05.12 09:17:05
특금법 시행 전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2일 09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전문 보안 기업 웁살라시큐리티가 다날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인 ‘다날핀테크(구 페이코인)’와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자금세탁 혐의거래를 모니터링 및 추적, 분석해 금융정보분석원(KoFIU)에 신속히 보고할 수 있는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 특화 AML 인프라를 도입하게 됐다.


내년부터 특금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모든 가상자산 발행·유통업체들은 '가상자산 사업자(VASP)'범위에 들어가게 될 전망이다. 다날핀테크가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 특화 AML 솔루션을 도입한 것은 특금법 개정안 시행 전에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준법경영 및 자금세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서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본격적인 해외 사업 전개에 앞서 웁살라시큐리티의 솔루션 도입을 시작으로 주요 핵심 국가별 규제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적법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책 도입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적용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패트릭김 웁살라시큐리티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가상자산 결제기업 다날핀테크에 자사의 AML솔루션을 수주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성과를 토대로 다른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자사의 AML을 공급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웁살라시큐리티,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 발족 다날핀테크, 가입자수 41만 돌파 페이코인…코인 결제 대중화 리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