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영, ‘울산 지웰시티 자이’ 13일 견본주택 개관
박지윤 기자
2020.05.12 14:42:53
전용 59~107㎡, 2687가구…30년 간 울산 최대 공급 단지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신영이 오는 13일 울산 동구 서부동에 공급하는 ‘울산 지웰시티 자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울산에서 약 30년 만에 공급하는 최대 규모 단지다.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데다 실용성 높은 상품 설계까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 아파트 건설사업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신영>

아파트는 2개 단지로 이뤄졌으며 지하 5층~최고 37층, 18개동 전용면적 59~107㎡ 총 2687가구 규모다. 1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9개동, 전용 59~84㎡ 1371가구다. 2단지는 지하 5층~지상 37층, 9개동, 전용 84~107㎡ 1316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68가구 ▲84㎡ 2209가구 ▲107㎡ 110가구 등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6% 가량을 차지한다. 시공은 울산 동구에서 첫 선을 보이는 GS건설이 맡았다.


◆ 반경 1㎞ 내 학교·공원·편의·업무시설 갖춰

관련기사 more
'1세대 디벨로퍼' 신영, 재벌 반열에 신영한남동개발PFV, '브라이튼 한남 갤러리' 오픈 울산하버브릿지, 리파이낸싱 계약 완료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반경 1㎞ 이내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있는 원스톱 생활 환경을 갖췄다. 단지 안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할 예정이며 서부유치원, 서부초등학교, 녹수초, 현대중학교, 현대청운중, 현대고, 현대청운고 등 학교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울산동부도서관, 학원가 등도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현대백화점(울산 동구점), 울산대학교병원을 비롯해 공연, 전시, 영화, 강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현대예술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염포산, 큰마을저수지, 명덕저수지, 현대예술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추고 있다. 한마음회관, 현대스포츠 클럽하우스, 서부축구장, 테니스장 등도 가까워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지난 2016년 울산대교를 개통하면서 울산 시내 이동이 한층 편리 해졌다. 단지 인근으로 방어진순환도로, 봉수로, 염포로, 염포산터널 등을 통해 울산 동구 및 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손색이 없다. 현대중공업이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있다. 현대미포조선,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울산공장, KCC울산공장, 현대모비스 울산염포동공장 등 대규모 산업단지 내 주요 기업들까지 차량으로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 울산 첫 카약물놀이터 조성…실내체육관, 풋살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서부현대패밀리(3027가구, 1992년 6월 입주) 이후 약 30년 만에 최대 규모로 공급하는 단지다. 울산에서는 보기 힘든 대규모 단지인만큼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울산 최초로 미니카약 물놀이터를 단지마다 조성할 예정이다. 미니카약 물놀이터는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물길을 둬 미니카약을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이다. 서울 서초구 ‘반포자이’에 조성한 물놀이 시설과 동일하다.


단지별로 조성하는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작은도서관, 1인 독서실, 건식사우나, 그룹스터디룸, 키즈카페 등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실내체육관에는 클라이밍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각 단지 중앙부에는 풋살장도 들어서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성을 높이고 최대 95m의 넓은 동간거리로 세대간 소음을 최소화했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생활 안전을 보장하고 지하주차장을 2.4~2.5m 확장해 주차 편리성도 높였다. 1단지와 2단지 사이(길이 약 660m)는 다양한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및 전시공간인 ‘허그스트리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드레스룸·팬트리·알파룸 등 부가 수납공간 제공


실내는 신영만의 실용성 높은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전용 59㎡A는 4베이 3룸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여기에 주방과 연계한 다용도실을 마련하고 주부들이 선호하는 ‘ㄷ’자형 주방을 도입했다.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녀방 2개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에 드레스룸을 조성해 수납 기능도 강화했다.


타워형 구조인 전용 59㎡B는  'L(Living), D(Dining), K(Kitchen) 평면'으로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안방과 자녀방을 분리해 가족 구성원간의 프라이버시 확보에 힘썼다.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둬 수납기능을 강화했으며 자녀방은 2개를 통합해 사용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84㎡A는 4베이 3룸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주방과 식당을 분리해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 식당은 6인용 대형 식탁을 배치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통창 설계와 유리난간 설치로 후면 조망권까지 극대화시켰다. 안방 대형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 대형 수납장 등을 설치해 수납도 강화했다. 안방 대형드레스룸은 파우더룸을 확장해 입주자들의 기호에 따라 더 넓게 활용 가능하다.


4베이 3룸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한 전용 84㎡B는 주방 앞쪽으로 6인용 식탁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대형 식당 공간을 마련했다. 주방 옆에 알파룸을 제공해 방이나 2개의 펜트리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84㎡C는 3면 개방형 3룸 설계로 안방과 자녀방 1개에 각각 대형 드레스룸을 조성했다. 현관 대형 수납장과 복도 팬트리를 마련해 수납 기능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안방과 자녀방을 분리해 가족 구성원간의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전용 107㎡는 대형 평면에 걸맞게 여유로운 공간 구성이 눈에 띈다. 4베이 4룸 맞통풍 판상형 구조에 전용 84㎡A와 마찬가지로 통창을 설치한 식당 공간을 마련했다. 대형 현관 수납장과 안방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자녀방 드레스룸(1개)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 음성인식 AI월패드, 시스클라인 등 첨단 시스템 도입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를 탑재한 AI월패드를 적용한다. 13.3인치의 대형 월패드에 음성인식 기능을 결합해 음성 및 채팅을 통해 세대 내 조명, 가스, 난방 등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이 직접 구입한 가전제품과 카카오홈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하면 통합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거실에 비치한 4.3인치 월패드는 일괄 소등,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외출 설정 후 세대 호출 시에는 월패드에 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한다. 조명, 온도, 대기전력 콘센트를 일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전자식 일체형 스위치도 방마다 배치했다.


거실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시스클라인’도 홈네트워크와 통합 연동했다. 시스클라인은 창문을 열지 않고도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춰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주는 시스템이다. 자동운전 모드를 통해 세대 내 공기질을 스스로 측정하고 가동할 수 있다. 외출 시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내부 공기 조절이 가능하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보안 시스템도 단지 곳곳에 선보인다. 무인 경비시스템, 무인 택배시스템을 비롯해 놀이터, 지하주차장, 동별 출입구, 엘리베이터 등 주요 동선에 CCTV를 설치한다. 외부차량 통제를 위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도 마련하며 최하층 전 세대(필로티 제외)에는 거실 동체감지기도 적용할 계획이다.


◆ 비규제지역 전매 6개월, 26일 1순위 청약…1·2단지 중복청약 가능


울산 지웰시티 자이가 들어서는 울산 동구의 경우 신규 공급과 입주물량이 적어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도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2015년~2019년) 울산 동구의 신규 공급물량은 1007가구다. 이는 같은 기간 울산시 전체 공급물량(2만8810가구)의 3% 수준에 불과한 물량이다. 


올해 울산 동구 입주예정 물량도 372가구에 불과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울산 동구가 비규제지역에 공급하는 만큼 주택수에 상관없이 6개월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은 편이다.


청약일정은 이번달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27일 2순위를 받는다. 다음달 2일 1단지, 3일 2단지 당첨자 발표, 15~18일까지 4일 동안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가 다르기 때문에 1단지와 2단지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픈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통해 총 3회의 체온 측정으로 안전한 관람을 유도할 계획이다. 체온이 37.3도를 넘거나 마스크 미 착용 시에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정동희 신영 개발지원본부 전무는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 울산에서 30년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로 조성하는 상징적인 단지”라며 “그동안 수요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평면이나 커뮤니티 등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아산 탕정지구, 여의도 MBC, 청주 테크노폴리스, 인천 루원시티 등에서 연이은 완판행진을 이어온 ‘지웰’과 국내 정상급의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는 ‘자이’와의 합작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몰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달동 번영사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