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노펙스, 코로나19 여파에도 1Q 실적 고공행진
류석 기자
2020.05.12 14:55:30
1분기 매출액 546억원으로 최근 5년간 최고 수치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코로나19 등 여러 악재 상황 속에서도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시노펙스는 지난 분기 546억원의 매출액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11% 늘어났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는 2016년 이후 최근 5년간 1분기 매출액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같은기간 영업이익도 18% 증가한 3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전환사채 전량 상환으로 이자비용 감소와 환율 개선 등에 힘입어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5% 늘어난 32억원을 나타냈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해온 물량 공급이 올해 1분기까지 이어졌다. 이는 시노펙스 베트남과 시노펙스 비나2 등 두 곳의 베트남 현지 생산기지의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신규 부품 공급 등으로 물량 증가세를 이어갔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외부 변수에 탄력적이고 선제적 대응으로 생산 공급에 문제 없도록 운영해 올 수 있었다"며 "팬데믹 상황을 피해갈 수는 없겠지만 추가 고객사 확보, 신규 제품 공급 수주를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외부 변수의 여파를 최소화하고 성장을 지속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나노급 초극세사 MB필터 생산 시노펙스, 기존 필터 단점 개선한 마스크필터 생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