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타랩스, 탈모 커뮤니티 앱 '머리바바' 출시
류석 기자
2020.05.13 08:36:22
제품·수술 후기 공유…진료·시술 예약 기능 추가 예정

[딜사이트 류석 기자] 메타랩스가 탈모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관련 사업 확대에 나선다. 

메타랩스는 O2O 플랫폼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자회사 '테크랩스'를 통해 탈모 전문 커뮤니티 앱 '머리바바'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머리바바 앱은 커뮤니티의 본질인 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모발이식 관련 상담과 개인 탈모 관리 매뉴얼 등 메타랩스만의 탈모케어 콘텐츠를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앱 회원들은 머리 사진을 통해 탈모 여부와 진행 정도에 따라 온라인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간 수술후기, 제품후기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와 탈모 사진 일기, 탈모약 복용 알리미 기능 등을 활용해 탈모 조기 관리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메타랩스 '아만다' 해외 진출…MZ세대 플랫폼 진화 메타랩스, 화장품·마스크 사업 효과로 흑자전환

메타랩스 관계자는 "탈모 관리 전반에 걸친 메타랩스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탈모인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메타랩스 탈모 사업들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랩스는 조만간 앱에 탈모 전문병원과 케어센터 견적 상담, 진료·시술 예약 기능도 추가한다. 탈모 환자들이 앱을 통해 상담, 치료, 사후 관리까지 일관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충현 테크랩스 대표는 "탈모인들이 커뮤니티에서 자유롭게 정보를 교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고, 나아가 향후 원격진료에 대한 규제가 완화된다면 전문가가 정확한 상담과 진료방향을 제시하는 앱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