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원, 1Q 영업익 21억···전년비 40%↑
김세연 기자
2020.05.14 14:30:35
분기 역대 최대실적···"미래차·시스템반도체 분야 육성지원 수혜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자동차 공조시스템 부품 전문기업 세원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일궈내며 역대 1분기 중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14일 세원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34억원, 영업이익 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한 11억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1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38% 증가한 12억원으로 집계됐다. 


세원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국내 및 글로벌 매출 다변화로 견조한 성장 추세를 유지하며 1분기 매출이 작년보다 30% 이상 증가했고 주요 자회사인 트리노테크놀로지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낸 덕분"이라며 "대내외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확실한 성장 시장인 미래차 시장 선점을 위해 전기차, 수소차 관련 사업은 대응체계를 완비하며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세원, 美 전기차 기업 루시드모터스에 부품 공급 세원, 3Q 누적 순이익 63억 '역대 최대' 아이에이 "쿼드파이오니어 주장 사실과 달라"

비메모리 전력반도체 전문기업인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올해 1분기 매출액 59억원, 영업이익 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26%씩 성장했다. 


한편 세원은 정부가 지난 10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국난 극복 방안 중의 하나로 전기차 등 미래차 산업에 이어 시스템반도체를 신산업 육성 분야로 발표함에 따라 관련 분야에 대한 지원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 필수 부품인 헤더콘덴서 등 자동차 공조 관련 부품을 공급중인 세원은 테슬라, 포드, 현대기아차 등으로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북미지역에서만 총 250억원 규모의 수주를 확보해 제품을 양산 공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