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식약처, 의약품 허가 갱신때 ‘안전성 검토’ 강화
민승기 기자
2020.05.15 13:53:27
의약품의 품목 갱신에 관한 규정 개정안 행정예고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5일 13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약품 품목허가를 갱신할 때 안전성 관련자료 제출요건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의약품의 품목 갱신에 관한 규정’ 개정 고시안을 15일 행정예고 했다.


의약품 품목허가 갱신 제도는 허가‧신고한 모든 의약품에 대해 5년마다 갱신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의약품을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3년에 도입됐다. 


이번 개정은 업체의 시판 후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품목 갱신 시 실효성 있는 안전성 검토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에는 안전관리에 관한 자료로 부작용 신속‧정기보고 여부만 제출하면 됐다. 개정이 되면 안전관리책임자가 수집자료를 분석‧평가한 결과와 안전조치 자료 일체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국내 시판용으로 허가받은 의약품을 수출용으로 전환한 이후 다시 국내용으로 되돌릴 경우 종전에 부여받은 유효기간에서 수출용 기간을 제외한 잔여기간만 인정하도록 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개정 추진으로 의약품의 시판 후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품목 갱신제도가 국민에게 안전과 품질이 확보된 의약품만 공급하게 하는 안전장치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