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에이, 1Q 영업익 22억 '흑자전환'
김세연 기자
2020.05.15 15:06:11
기술개발용역료로 큰 폭의 영업익 개선…하반기 시제품 본격 출시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미래차 핵심 부품기업 아이에이가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5일 아이에이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분기이후 3분기 연속 흑자세가 이어진 것이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억원, 당기순이익은 2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매출은 120억원을 시현했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억원, 13억원으로 집계됐다. 


아이에이의 흑자전환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 염성시 시정부와 설립한 합자법인(JV)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에서 기술개발 용역료를 안정적으로 수령한 덕분이다. 

관련기사 more
아이에이네트웍스, 초소형 적외선 온도센서 개발 아이에이 "쿼드파이오니어 주장 사실과 달라" 아이에이네트웍스, 자율주행차 시장 공략

아이에이는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와 전력모듈, 전력제어기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에이는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에 관련 기술용역을 제공하고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총 2100만 달러(약 257억 원)의 기술개발용역료를 받기로 했다. 현재까지 총 167억원을 받았으며 지난해 63억원, 올해 1분기는 30억원을 매출로 인식했다.


아이에이 관계자는 “중국 기술개발용역매출은 진행률에 따라 올해 1분기 30억원을 인식했고 매출 대부분이 수익으로 반영됨에 따라 올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는 올해 하반기 전력모듈, 전력제어기 시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며 “중국 전기차 시장 진출을 목표로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계열사인 세원, 아이에이네트웍스, 인프라웨어와 시너지를 내며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