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티세미콘, 코로나19에도 매출 증진
박제언 기자
2020.05.15 16:51:59
"진천 공장 신설 막바지…하반기 매출 기대"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티세미콘의 매출액이 올해 1분기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티세미콘은 올해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321억원, 영업손실 25억3800만원, 당기순손실 37억4600만원을 기록했다.


반도체 업계는 일반적으로 상반기가 비수기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는 대부분의 기업이 '코로나19 사태'로 자금줄을 옥죄고 있었다. 이같은 상황에 에이티세미콘은 매출 증진을 이뤄내는 등 선방했다는 평가다.


에이티세미콘은 코로나19 국내 감염자가 발생한 이후, 사업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해왔다. 사내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구체적인 대응 지침을 수립했다. 이상 발생 시 48시간 이내 처리 절차를 모두 준비 완료한 상태다. 기본에 충실해 방역에 임하고 있으며, 물류 문제 사전 대비를 위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를 1.5개월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원활한 생산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티세미콘 "이랑텍, 코스닥 상장 추진" 에이티세미콘 "코로나19 치료보조제, 美 FDA 등록"

에이티세미콘은 올해 하반기부터 실적이 점진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플립칩 패키징 시설, PKG 공장 증설 등 대규모 설비투자로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고부가가치 신제품 라인을 추가했다. 오는 7월 진천 신공장 완공 예정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고부가가치 제품인 멀티칩패키지(MultiChip Package, MCP) 생산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티세미콘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회사도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만반의 대비로 하반기 생산 일정에도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천 신공장 건설도 막바지에 다다른 만큼 하반기 회사 매출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