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B금융, 과장급 이하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
양도웅 기자
2020.05.18 10:12:13
"디지털 문화 확산·내부 인력 양성 목적"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JB금융그룹 과장급 이하 직원들이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뭉친다. 

JB금융은 과장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커뮤니티'를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룹 내 디지털 문화 확산과 역량 강화가 목적이며, 이달 26일까지 공모를 진행해 계열사별 5명 이하, 총 15명 내외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범하는 디지털 커뮤니티는 ▲디지털 문화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빅데이터·AI·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 등을 주제로 활동한다. 


또한, 개개인의 자율성에 맡겨 디지털 정보 수집 및 오프라인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JB금융, 1Q에 순이익 늘고 수익성도 높아져 JB금융, 이사회 내 ESG위원회 신설 '올해 최대 배당' JB금융, 다음 목표 내부등급법 승인 JB금융지주

디지털 커뮤니티 참여 직원들에겐 외부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각종 경진대회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한다.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아이디어 실명제'를 운영하고 우수 콘텐츠를 전(全) 임직원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계열사별로 우수 활동 직원은 CEO가 직접 포상한다. 


박종춘 JB금융 DT(Digital Transformation) 본부 상무는 "이번 디지털 커뮤니티 출범을 통해 전사적인 디지털 문화 확산과 내부 디지털 인력 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