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재용, 中 시안 반도체 사업장 방문
설동협 기자
2020.05.18 09:36:23
"신성장동력 만들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삼성전자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중국 산시성에 위치한 시안반도체 사업장을 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했던 글로벌 현장 경영을 4개월 만에 재개한 것이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영향 및 대책을 논의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진교영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박학규 DS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 황득규 중국삼성 사장 등도 함께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과거에 발목 잡히거나 현재에 안주하면 미래는 없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거대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며 "시간이 없다. 때를 놓치면 안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지난 2014년 5월 준공한 삼성 시안공장은 삼성전자의 유일한 해외 메모리 반도체 생산기지다. 그동안 108억달러에 이르는 투자를 받았고 현재도 2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시안2공장 투자 출하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지난달에는 2공장 증설에 필요한 기술진 200여명을 전세기로 파견했다.


이 부회장은 앞서 지난해 2월에도 중국 시안을 방문해 설 명절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의 이번 출장은 지난 1월 삼성전자 브라질 마나우스·캄피나스 공장을 찾아 중남미 사업을 점검한 이후 100여일 만에 이뤄진 글로벌 경영 행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