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설동협 기자
2020.05.18 10:00:43
'트롬 트윈워시' 대비 3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
새로운 색상 3종 추가 출시...고객 선택폭 넓혀
사진=LG전자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동급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는 게 편리하다.


출시 후 시장 반응은 긍정적이다. 전작으로 불리는 '트롬 트윈워시'가 1만대 돌파까지 12주가 걸렸던 것에 비하면, 트롬 워시타워의 판매 속도는 3배 이상 빠르다는 게 LG전자측 설명이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의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하단의 세탁기와 상단의 건조기가 연결된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관련기사 more

또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친다. 외출할 때 입을 셔츠 한 벌이 급히 필요한 경우 유용하다.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하다. 불필요한 선과 여백을 없애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을 구현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글라스 도어는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LG전자는 지난 달 말 선보인 스페이스 블랙과 릴리 화이트 컬러 외에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등 3종의 새로운 색상을 추가로 출시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원바디 디자인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앞세워 프리미엄 의류관리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