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클레이튼, 체인링크와 상호 협력 MOU 체결 外
김가영 기자
2020.05.18 16:38:54

◆ 클레이튼, 체인링크와 상호 협력 MOU 체결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체인링크는 오픈소스 형태의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게임·금융 등 다양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클레이튼과 체인링크는 플랫폼 확장성·효율성 향상을 위해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공동 마케팅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플라이빗, 코인니스와 마케팅 협업체계 구축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을 운영 중인 한국디지털거래소는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 코인니스(Coinness)와 마케팅 및 사업추진 협력을 목적으로 전략적 마케팅 업무 협업체계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라이빗은 코인니스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투자정보와 관련된 주요 속보를 실시간으로 공유받게 된다. 또한 코인니스의 가상자산 투자정보를 플라이빗 서비스 이용자들이 거래 화면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사이트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클립' 등장, 카카오톡 사용자 코인 거래 스타트 DID '마이키핀', 간편로그인 부정거래 서비스 플랫폼 연동外 그라운드X, 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 3곳 추가 外

◆ 미디움, 블록체인 개발도구 MDLX '업그레이더' 이벤트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업체 미디움은 블록체인 개발자가 간편하게 블록체인 개발을 할 수 있게 하는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MDLX는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 분야별 약 40여종의 블록체인 개발 기술을 제공한다. 아울러 미디움측은 MDLX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 출시 전 확인되는 오류나 개선사항을 점검하겠다는 설명이다.


◆ 립체인, 카이스트 연구실과 기술검증 MOU 체결



IoT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은 카이스트 시노시아 연구실(SYNOSIA Corporate Finance Lab)과 립체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사업성 검증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측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시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향후 립체인 기술검증(PoDC합의구조, 2중체인의 성능 검증)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을 분석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