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ITIA, 새 회장에 박기호 LB인베스트 대표 취임
류석 기자
2020.05.19 10:00:45
상근부회장은 임석규 전 국무총리실 국장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9일 10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이하 소재부품투자협의회)는 19일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박기호 L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상근부회장에는 임석규 전 국무총리실 국장이 선임됐다. 

박기호 신임 회장은 국민기술금융(현 KB인베스트먼트), 현대전자 팀장, 스틱인베스트먼트 상무를 거쳐 LB인베스트먼트 대표를 맡고 있다. 30여년 동안 다수의 유망 벤처기업들에 투자하고 성장시킨 국내를 대표하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중 한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임 임석규 상근부회장은 33년 중앙부처 공직근무 경력을 갖고 있다. 다양한 정책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신임 회장이 협의회를 잘 이끌수 있도록 보좌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재부품투자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신임 임원진 선임과 더불어 지난 4월 전면 개정된 소재부품장비특별법 시행, 외국인직접투자(FDI) 전문지원 기능 강화 등을 통해 우리나라 소재부품장비분야의 국내·외 투자·M&A의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