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프라웨어-미디움,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계 MOU 체결
김민아 기자
2020.05.19 15:40:35
블록체인 문서 진본성 기술과 폴라리스 오피스 연동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글로벌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와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블록체인 기반의 문서 진본성 기술과 ‘폴라리스 오피스’ 연동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19일 인프라웨어와 미디움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로 기술 및 제휴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플랫폼 협업 모델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플랫폼 협업 모델은 미디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 ‘MDL’을 통해 문서에서 고유정보를 추출한 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해당 문서의 고유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문서의 진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문서의 신뢰성과 무결성도 보장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불필요한 대면 없이도 문서의 진본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문서부터 스마트시티까지 '라이프 블록체인' 한컴, 블록체인 금 유통 플랫폼 투자 인프라웨어, K-비대면 바우처 사업 '수혜' 인프라웨어, ISMS 인증 획득···보안 수준 입증

폴라리스 오피스는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뿐만 아니라 한컴 HWP, 어도비 PDF, 개방형 문서 포맷인 ODF 등 모든 문서 포맷에 대한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국산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여러 문서 포맷을 편집할 수 있어 오피스웨어 시장에서 업무 효율성, 가격 경쟁력 등 많은 기업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문서의 진본 여부 확인이 중요한 금융기관과 각종 신고 및 허가 등 행정 문서 관리가 필요한 공공 기관, 진단서 및 처방전을 발행하는 의료기관 등 데이터 무결성과 문서 보안성 강화가 필요한 수요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양사의 기술 접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프라웨어는 지난 3월 아이에이네트웍스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며 아이에이 그룹의 계열사로 합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