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페이스북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정
페이스북 글로벌 전자상거래 생태계 확대 참여…비즈니스 전략 논의

[팍스넷뉴스 배지원 기자] 카페24가 페이스북의 새로운 전자상거래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미국 페이스북이 새롭게 준비한 '페이스북 숍스(Facebook Shops)' 프로젝트의 파트너 기업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페이스북은 “카페24와 쇼피파이, 빅커머스, 우커머스, 채널어드바이저, 세드커머스, 티엔다누베, 피도노믹스 등과 긴밀히 협력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을 지원할 것”이라며 “협력 기업들은 소규모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카페24와 파트너 기업들은 페이스북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각종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서비스 등을 통해 최적화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가 한국 내 170만여개 쇼핑몰 구축은 물론 일본,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축적해 온 사업 노하우는 페이스북에게는 현지화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대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 간 초연결은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페이스북과 이번 협력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큰 힘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해 2월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자의 페이스북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