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DLS, 폭락장에 자동환매 작동 안했다外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2일 08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금손실 없다더니…" 신한금투 DLS, 폭락장에 자동환매 작동 안했다 [머니투데이]

이번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폭락장세에서 이 같은 자동환매 장치는 작동하지 않았다. 채권 가격이 30% 이상 일시에 급락해 상환재원을 마련하지 못했다는 이유에서다. 신한금투를 비롯해 국내에 판매된 젠투 채권펀드 관련 상품이 현재 조기 상환되지 않거나 미상환된 부분은 약 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초대형 고로` 탈바꿈 [매일경제]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쇳물을 쏟아내는 3고로 초대형화 작업을 이달 완료하는 데 이어 2고로 개수를 위한 준비작업에 들어갔다.


`엘리엇 대항마` 키운다더니…결국 공염불 [매일경제]

한국판 `엘리엇` 펀드 만들기로 주목받은 사모펀드 규제개선안이 결국 폐기됐다. 금융위원회가 당정 합의 이후 의원실을 통해 발의한 법안이지만 국회가 공회전하면서 2년여간 먼지만 쌓인 채 방치된 결과다.


LCC 사활건 자금 조달…제주항공 증자 나선다[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고사 위기에 처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자금 조달에 나선다. LCC 1위 업체 제주항공 은 17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1일 공시했다.


이재용 "어려울수록 투자"…평택에 최첨단 파운드리 구축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경기 평택캠퍼스에 10조원을 투자해 극자외선(EUV) 기반 최첨단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라인을 구축한다.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시장 1위에 오른다는 ‘반도체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풀이된다.


'전월세 신고제' 논란 많은데...벌써 시스템 구축 나선 정부 [서울경제]

정부가 전·월세 신고제 도입에 대한 연구용역에 본격 착수하면서 이른바 ‘임대차보호 3법(전월세 신고제·전월세 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전거·성형외과·정육점 '코로나 특수'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여행사·항공사 등에 소비가 급감한 반면 자전거 구입 및 성형외과 시술 관련 지출은 늘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메디톡스 보톡스 퇴출?…오늘 '운명의 날' [주요언론]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메디톡신주' 품목허가 취소 청문이 22일 열린다.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은 메디톡스가 매출의 42%를 차지하는 메디톡신주의 품목허가 취소를 막아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탁총량제 지켜라" 금융위 경고에 은행들 신규판매 중단 [조선비즈]

금융위원회가 최근 시중은행 신탁 담당자를 한 자리에 모아서 총량 규제를 지키라고 경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 들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은행이 판매한 주가연계신탁(ELT)의 조기상환이 막히면서 은행이 보유한 ELT 잔고가 총량 규제 수준을 넘어설 조짐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