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법원, 메디톡신 판매재개 결정..행정명령 중지
민승기 기자
2020.05.22 13:18:52
식약처의 '메디톡신 행정명령' 집행정지.."판매 중단시 회복 어려운 손해"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2일 13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허가취소 위기에 놓인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메디톡신’의 판매가 재개된다. 대전고등법원은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에 대해 내린 잠정 제조 및 판매중지 명령에 대해 집행정지를 결정했다.


법원은 식약처의 행정명령이 이뤄지면 메디톡스가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를 입을 수 있다고 봤다. 또한 처분의 효력이 정지되더라도 국민의 건강 등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보기 힘들다고 판단했다.


앞서 식약처는 메디톡스가 생산하는 메디톡신주 등에 대해 잠정 제조・판매・사용을 중지토록 하고 품목허가 취소 등 행정처분 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식약처는 공익신고로 제보된 메디톡신주 시험성적서 조작 의혹에 대해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검찰은 조사결과 무허가 원액을 사용한 제품 생산, 원액 및 역가 정보 조작을 통한 국가출하승인 취득, 허가 내용 및 원액의 허용기준을 위반했다고 보고 메디톡스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및 약사법 위반’으로 기소했다. 


검찰 조사 발표 이후 식약처는 "메디톡신 허가 내용 및 원액의 허용기준'을 위반해 의약품을 제조·판매했다"며 약사법 제62조 제2호 및 제3호 위반을 적용해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내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톡스, 2차 청문...'ITC 재판 연기' 영향은? 식약처, 메디톡스 '파부침선'(?)..공방 장기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