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부건설, 고덕대우아파트 재건축 수주
박지윤 기자
2020.05.25 09:51:37
최고 27층·196가구…최고 용적률 250→300%로 상향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동부건설이 서울 강동구 고덕대우아파트 소규모 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

동부건설은 지난 23일 고덕대우아파트 조합이 일반경쟁 입찰방식으로 개최한 시공자 선정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대우아파트 재건축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470번지 대지면적 6450여㎡ 부지에 고덕대우아파트를 새로 건축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총 196가구 규모 고덕 한강 센트레빌(가칭)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의 입지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명일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올림픽대로, 양재대로, 암사IC 등 다수의 간선도로가 지나고 있어 편리한 교통 환경도 갖추고 있다. 명덕초등학교, 명일중학교, 배재고등학교가 인근에 자리해 풍부한 교육 인프라 환경도 지니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동부건설이 풍부한 시공경험을 가지고 있는 데다 현재 250%로 제한받고 있는 최고 용적률을 300%로 상향하는 방안을 제시해 조합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덕은 물론 서울 영등포, 방배와 부산 해운대 등지에서 정비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며 “이 기세를 이어 고덕대우아파트를 서울 강동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부건설, 한토신 시너지는 '아직'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