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두산솔루스, 헝가리 정부서 340억 인센티브 획득
유범종 기자
2020.05.25 09:54:26
2025년까지 헝가리 전지박 공장 생산규모 7.5배 확대 추진
(사진=두산솔루스가 헝가리투자청으로부터 약 340억 규모의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사진제공: 두산솔루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두산솔루스는 헝가리에서 추진 중인 전지박 공장 증설에 대해 현지 정부로부터 약 340억원 규모의 인센티브(incentive)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지박은 2차 전지의 음극 부분에 씌우는 얇은 구리막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다. 인센티브는 공장 설립에 필요한 헝가리 정부의 자금지원과 법인세 면제 혜택 등을 포함한 금액이다.  


두산솔루스는 올 연말부터 헝가리 전지박 공장 증설에 나선다. 설비투자를 통해 현재 연간 1만톤 생산체제를 2022년 2만5000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후 2025년까지 7만5000톤 규모로 확대하는 후속 증설도 추진할 방침이다. 헝가리 정부로부터 받게 될 인센티브는 올 10월 190억원을 현금으로 우선 지급받고, 향후 5년 동안 법인세 면제 등의 추가 지원이 뒤따를 예정이다.


두산솔루스 관계자는 “헝가리 정부는 두산솔루스 생산공장의 매출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높이 평가해 인센티브 신청 두 달 만에 VIP 대우(VIP Status)를 제공하면서 건축 및 환경 관련 인허가 행정절차를 단축해줬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두산인프라코어, 인적분할 후 사업회사 매각 "솔루스 올해·인프라코어 내년말까지 매각"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