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重, 조선사업 대표 이상균 사장으로 교체
유범종 기자
2020.05.25 14:24:51
사업장내 잇단 중대재해 발생…안전대책 전반 재점검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5일 14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이 조선사업대표를 사장으로 격상시키고 이상균(사진) 현대삼호중공업 사장을 전격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잇따른 중대 재해 발생을 방지하고 사업장 안전을 보다 강화하려는 목적이다. 이전 조선사업대표였던 하수 부사장은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진 사임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들어 사업장내 사망사고만 4건이 발생했다. 이에 현대중공업은 조선사업대표 교체와 함께 생산본부를 안전생산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또 향후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인적·물적 재원 투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은 이번 조치와 관련해 “잇따른 중대재해로 인해 지역사회와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이어 “금년 들어 안전사고가 갑작스럽게 늘어난 데 대해 기존 안전대책이 실효성을 잃어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근본적인 차원에서의 재점검이 필요하다”면서 “안전시설과 교육, 절차 등 안전대책 전반에 걸친 재점검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균 사장의 이동에 따라 공석이 된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에는 김형관 부사장이 내정됐다. 임시주총과 이사회를 거쳐 정식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重그룹, 한달 앞당겨 임원인사 조기 단행 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 회장 "위기 넘어 미래 준비" '내실다지기' 현대重그룹, 현 경영진 전부 유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