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주문 6개월치 밀려"…미국선 렉서스 위협 外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5일 17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네시스, 주문 6개월치 밀렸다"…미국선 렉서스 위협[주요언론]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내수 시장 월 1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2015년 11월 독립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처음이다. 제네시스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와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대형 세단 G80(사진) 등 신차가 잇따라 성공을 거둔 결과다. 제네시스는 GV80와 G80를 미국과 캐나다, 호주 등 해외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3기 신도시' 부천대장 지구 지정…"신도시 5곳 지정완료"[주요언론]


부천대장 등 총 22곳의 3기 신도시 공공주택지구 지정이 완료됐다. 정부는 내년 순차적 입주자 모집을 위해 속도감 있는 사업진행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부천대장 지구(2만가구), 광명학온(4600가구), 안산신길2(5600가구) 등 3곳(3만200가구)을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재난지원금 12조원 받아갔다… 5부제 신청 해제[주요언론]


지난 4일부터 25일까지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 액수가 12조원을 넘었다. 전체 대상 가구의 약 90%가 수령을 완료한 셈이다. 25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때 적용하던 요일제(5부제)가 해제돼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는 속도는 더 빨라질 전망이다.


현대重, 조선사업대표에 이상균 사장 선임…“잇따른 중대재해에 안전 조치 강화”[주요언론]


올 들어 4번째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등 최근 중대재해가 잇따르는 현대중공업에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인사조치를 단행했다. 하수 부사장은 이 부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고 현대삼호중공업의 이상균 사장을 신임 조선사업대표로 임명한다. 조선사업대표 자리를 사장급으로 격상하고 생산과 안전을 총괄 지휘토록하는 안전강화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안 찾아간 세금 환급금 '1434억'에 내 돈도? 확인하는 법[주요언론]


국세청이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는 세금 환급금 1434억원을 내달 말까지 집중해서 찾아주기로 했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수령환급금 찾아주기를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일찍 실시하는 것이다. 25일 국세청에 따르면 5월 현재 미수령환급금 규모는 총 1434억원으로 약 30만명 납세자가 이 돈을 찾아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20억 규모 '中企 공동구매 전용보증' 생긴다[주요언론]


중소기업의 공동구매를 돕고자 신용보증기관들이 손을 맞잡았다. 중소기업계와 기업은행이 종잣돈을 마련하고 신용보증기관들은 1300억원이 넘는 보증서를 발급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IBK기업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 조직개편 단행…'통합' 첫 발 내딛은 이영구 대표[주요언론]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2일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부산지점장에는 이용호 충호영남부문장, 대구지점장에는 정건환 경북지점장, 신유통지사장에는 선필 대구지점장 등이 보직변경됐다. 적용 시기는 내달 1일이다.


이미 판 집, 세금 더 내야된다? 이상한 취득세 기준[중앙일보]


다주택자 취득세 부과 기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소득세법이나 지방세법에서 지정하는 기준일이 아닌 행정안전부의 지침이 기준이 되면서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정부는 지난 1월 1일부터 주택 구매 시 취득 금액과 보유 주택 수에 따라서 취득세율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다. 3주택자까지는 6억원 이하 주택을 구매할 때 취득액의 1%를 취득세로 내야 한다. 6억~9억원은 2%, 9억원 초과는 3%다. 4주택자부터는 금액에 상관없이 4%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