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제일제당 “글로벌 천연조미소재 시장 잡는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5.26 09:44:15

◆CJ제일제당 “글로벌 천연조미소재 시장 잡는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CJ제일제당은 클린 라벨에 해당하는 천연 발효 조미 소재 ‘테이스트엔리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사탕수수 등의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테이스트엔리치를 통해 향후 5년 내 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천연조미소재 시장을 주도하겠단 계획이다.


◆GS리테일, 생블루베리 출시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은 소규모 농가들이 생산하는 생블루베리를 GS더프레시, GS25 등 자사 유통망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기존 상품 대비 사이즈가 큰 16mm이상의 대형 블루베리만을 선별했으며 여름철 노지블루베리 출하 전 하우스 블루베리 판매가격으로는 전국 최저가로 판매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 의료 취약계층 환아 치료비 후원



오리온은 프로 농구단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를 통해 일산백병원에 의료 취약계층 환아를 후원하고 의료진을 위한 ‘초코파이情’ 5000개를 비대면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2019-2020 프로농구 시즌 동안 고양 오리온 홈경기 시 현장에서 판매하는 ‘정(情)티켓’과 ‘럭키볼’ 수익금 전액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환아의 치료비로 기부한 것이다.


◆롯데百, ‘디자이너 마켓’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터미널점에서 ‘2020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국내 디자이너 상품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홍보 등 상생 활동을 진행하며 패션 업계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취지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그리디어스(GREEDILOUS), 자렛(JARRET), 스튜디오성(Studio Seong), 블라뱅(BLAHBANG), 320쇼룸, 엑스와이(EXYAI), 제이초이(JCHOI) 등 총 15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의류, 잡화, 주얼리 등의 상품을 20~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U, ‘곰표 밀맥주’ 출시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는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캔당 3900원이며 4캔 1만원 행사가 적용된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에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고 마스코트 백곰인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겼다.


◆남양유업 채움주스, ‘빈칸채움’ SNS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빈칸채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해당 인스타그램 내 페이지 사진 속 ‘빈칸’에 들어갈 말을 댓글로 적어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양유업은 당첨된 인원에 한해 신제품 채움주스 2종(오렌지, 포도)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마트, ‘그린 장보기’ 행사 진행



이마트는 내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이마트는 신선·가공·세제·생활용품 등 ‘그린카드’와 연계된 친환경 인증제품들을 ‘그린카드’로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5배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시행 2개월…정시 발송 800만 건 돌파



위메프는 지난 3월 도입한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을 시행한 2개월 간 익일 발송 보장 상품의 실제 정시 발송 건수가 8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은 투데이특가, 위메프데이, 숫자데이 등 위메프 대표 특가 상품 주문 시 다음날까지 발송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지난 3월 가격 혜택에 빠른 배송을 더해 고객 만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CJ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새 단장



CJ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의 상품 전문성과 고객 체험 요소를 한층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명동,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CJ올리브영이 초대형 규모에 다양한 상품과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상징적인 매장이다. 이번 개편은 ‘새로움’과 ‘전문성’을 키워드로 카테고리별 트렌드 제안과 상품 제안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기초와 색조, 헬스, 바디, 헤어 등 대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신상품을 도입하고 상품 진열 등을 차별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