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리츠증권 라임펀드 전산자료도 조작됐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26 11:13:53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6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리츠증권 라임펀드 전산자료도 조작됐다[스포츠서울]

대규모 손실을 빚은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와 관련된 대신증권 고객 전산자료가 불법 조작사건에 휩싸인 가운데 메리츠종금증권의 라임 전산자료도 동일한 방식으로 조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전산자료는 대신증권 사례와 마찬가지로 메리츠종금 본사 차원의 고객의 비밀번호 도용 정황으로 볼 수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신한지주, 사회공헌 효과 금액으로 측정[헤럴드경제]

신한금융그룹이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가져온 경제적 효과를 화폐로 환산해 측정한다. 금융권에서는 처음이다. 재계에서는 SK그룹이 지난해부터 측정치를 금액으로 발표하고 있다.


분통 터지는 '농협은행 코로나대출'…정책자금대출인데도 개인신용점수 100점 하락[아이뉴스24]

충북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씨(50)가 불만을 털어 놓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줄서서 받아야 했던 정책자금대출, 일명 '코로나대출'을 받은 뒤 신용점수가 급락했다며 하소연했다. A씨는 당초 기업대출로 분류돼 개인의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일부 시중은행이 개인사업자대출인 코로나대출을 개인 대출정보로 인식하면서 이같은 사례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지만, 이마저도 신용평가사와 시중은행 어느쪽도 속시원한 대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선종구 전 회장 622억 증여세 ‘8년 분쟁’… 내달 판가름 난다[국민일보]

600억원대 증여세 납부를 둘러싸고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과 국세청이 벌여온 8년간의 법적 다툼의 최종 승자가 다음 달 판가름난다. 선 전 회장은 2000억원대 수익을 자녀에게 넘기는 과정에서 불거진 명의신탁, 증여 여부를 놓고 2년 전 대법원의 확정 판결까지 받았지만 이를 근거로 한 국세청의 과세에 불복, 지난해 1월 국무조정실 조세심판원에 심판을 청구한 상태다.


"건기식에 사활 건 아모레퍼시픽"…맞춤형 서비스 론칭·미국 진출 박차[아시아경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건기식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최근 맞춤형, 온라인, 글로벌 등 3가지 키워드의 경영 전략을 세웠다.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하고 온라인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세계 시장까지 사업 확대를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세화아이엠씨, 타이어 세계 1위 美브리지스톤 금형 공급업체로 선정[매일경제]

타이어 금형 제조전문 기업 세화아이엠씨가 세계 최대 타이어 제조사 브리지스톤의 4대 타이어 금형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브리지스톤은 연 매출 40조원 이상의 세계 타이어 업계 1위 기업이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땐 '선불카드'로만 준다[머니투데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과정에서 이의신청을 할 경우 결과에 상관없이 선불카드로만 지급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정부와 관계부처 등에 따르면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을 할 경우 결과에 상관 없이 신용카드로 적립돼 받거나 하는 방식은 안되고, 무조건 주민센터 등에 직접 가서 선불카드로만 지급 받을 수 있다.


'세계 최초'라는 한국 5G, 속도는 미국의 절반[조선일보]

우리나라 이동통신사들의 5G 서비스 평균 속도가 미국 버라이즌(Verizon)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기가헤르츠)의 초고대역(EHF)를 이용한 5G 서비스를 아직 시작 못한 탓이다. 그러나 속도와 접속 품질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5G 품질은 주요 경쟁국과 비교해 가장 높은 수준인 것으로 분석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