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D '마이키핀', 간편로그인 부정거래 서비스 플랫폼 연동外

◆ DID '마이키핀', 간편로그인 부정거래 서비스 플랫폼 연동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술기업 코인플러그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 기반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를 지난 19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정거래 정보 조회 서비스는 코인플러그의 분산신원확인(DID·Decentralized ID) 서비스 '마이키핀 앱'과 연동, 마이키핀 간편 로그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앱 연동을 통해 부정거래와 사기 행위에 관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온라인 P2P 거래시 정보의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다는 것이 코인플러그의 설명이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시행하는 블록체인융합기술개발 신규과제 중 ‘부정거래·수급특화 블록체인 응용 플랫폼'을 진행한 바 있다.


◆ 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기반‘짜잔마트' 오픈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밀크 코인(MLK)으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짜잔마트’를 앱 내에 신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짜잔마트는 매일 정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두 종류 상품을 공개한다. 이용자는 해당 상품을 1일 1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밀크 애플리케이션 화면 하단부의 짜잔마트 코너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 후, 원화 금액만큼의 밀크 코인을 지불하면 상품 구매가 완료된다. 밀크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으로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의 ‘갓포인트’, 야놀자의‘야놀자 코인’과도 전환 가능하다.


◆ 메디블록, 국제표준정보보호인증 ISO 27001 취득


간편보험청구서비스 메디패스를 운영하는 메디블록이 정보보호분야 국제표준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을 지난 4월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ISO 27001는 정보보호정책, 물리적보안, 정보접근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을 14개 분야와 114개 항목으로 나눠 심사한 뒤 부여된다. 메디블록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정보유출과 해킹·외부보안 위협에 효과적 대응 능력을 인정받았다" 밝혔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는 "의료 정보는 개인정보 중에서도 가장 민감한 정보"라며 "이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 메디블록이 보안관리체계를 객관적으로 검증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 파운트, 150억 투자 유치…9월 DID 금융 서비스 론칭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파운트가 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밝혔다. 이번 투자로 파운트는 누적투자액 200억원을 넘겼다. 투자에는 L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스틱벤처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한국성장금융 등이 참여했다. 파운트는 이번 투자금을 신규 R&D 인력 채용을 통한 AI(인공지능) 전문인력 확대,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 고도화 등 기술력 강화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앞서파운트는 지난해 6월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DID기반 로버어드바이저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오는 9월 비대면계좌개설 및 금융상품 가입시 블록체인 DID를 통해 신원을 인증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