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형 점포’ 이마트 월계점 28일 오픈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5.27 09:40:25

◆‘미래형 점포’ 이마트 월계점 28일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이마트는 10개월간의 리뉴얼을 통해 미래형 점포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오는 28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리뉴얼을 위해 지난 27년간의 이마트 유통 노하우를 총 집약했다.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목적을 분석, 쇼핑 공간 및 상품 구성을 최적화해 복합 몰 형태의 ‘고객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점포를 재구성했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가장 큰 특징은 이마트의 최대 강점인 그로서리 매장을 오프라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 강화했다는 점이다.


◆CJ오쇼핑, 전기자전거 ‘치사이클’ 판매


CJ오쇼핑은 오는 31일 일요일 오전 1시 전기자전거 ‘치사이클 EF1 Plus’를 24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치사이클(QI CYCLE)’은 2012년에 설립된 중국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2014년 샤오미가 투자해 ‘샤오미 전기자전거’로도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지난 1분기에 단일 제품으로만 시장점유율 10%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관련기사 more

◆롯데면세점, 다문화 가정에 어린이 놀이키트 후원



롯데면세점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에서 인천 지역 다문화 취약계층 가정에게 5000만원 상당의 어린이 놀이키트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위축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 놀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GS홈쇼핑, 청소년 환경 크리에이터 모집



GS홈쇼핑은 청소년 환경영상제작지원 및 전문가 육성프로젝트 ‘GS SHOP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 참여자를 오는 6월 20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GS홈쇼핑이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에는 제작비를 포함해 총 2100만원이 지원되며 내달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홈플러스, 세계맥주 190여종 판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140개 모든 점포에서 세계맥주 190여종을 한 곳에 모은 ‘세계맥주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세계맥주 190여종을 대상으로 3개·5병·6캔(소)를 9000원씩에 판매하고 500ml 캔(대)상품은 4캔 9000원, 5캔에 1만1000원에 선보이는 ‘세계맥주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CU “반려동물 용품 매출 껑충”



CU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용품 관련 매출은 코로나19 발생 직전 동기간(10월~1월) 보다 4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집에서 반려동물과 여가시간을 보내는 소위 ‘펫콕족(집에서 반려동물들과 여가를 보내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덩달아 늘어난 영향이었다.


◆세븐일레븐,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 출시


세븐일레븐은 가성비를 탄산수 ‘아우어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어스파클링’의 판매가격은 1000원으로 일반 생수(500ml 기준 950원)와 가격이 비슷하며 기존 탄산수 상품들보다는 40% 가량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아우어스파클링’이 기존 탄산수와 비교해 품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 있는 만큼 탄산수 대중화를 이끌고 편의점 생수 시장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영향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당뇨 환자 위한 균형영양식 리뉴얼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뉴케어 당플랜’은 기존 제품 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8% 줄였다. 또한 최근 제작 공정에 신규설비를 도입해 깔끔하고 부드러워진 맛을 구현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쇼핑몰에서 오는 2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뉴케어 당플랜’ 1박스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3팩을 추가 증정한다.


◆GS리테일 심플리쿡, ‘스킨포장’ 냉장조리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오는 28일 진공 ‘스킨포장’ 기법을 적용한 냉장조리면 2종(꾸떡꾸떡크림우동, 통마늘알리오올리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킨포장은 폴리에틸렌(PE)소재의 투명필름이 제품 내용물과 용기에 피부처럼 진공 밀착된 포장형태를 말한다. 제품에 비닐이 완벽하게 밀봉돼 있어 유통과정이나 점포보관 시 흔들림으로 인한 상품의 외관 변형을 최소화한다.


◆CJ, ‘오벤터스 2기’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완료



CJ그룹은 스타트업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O!VentUs) 2기’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 CJ그룹 계열사와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이다. 이번 ‘오벤터스 2기’ 공모에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등 4개 분야에 총 200여 건이 접수됐다. 이 중 지원 분야와의 부합성, 잠재력, 사업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