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1.2조 수혈받은 대한항공에 채권단 "내년말까지 2조 확충해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28 08:48:33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8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2조 수혈받은 대한항공에 채권단 "내년말까지 2조 확충해야" [주요언론]

국책은행인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 채권단이 대한항공에 1조2000억원을 지원하면서 내년 말까지 2조원 규모의 자본 확충을 요구했다.

홍남기 "자동차부품산업 5천억 규모 상생특별보증 신설"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자동차부품산업에 대해 완성차업계, 정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5천억원 규모의 '상생특별보증'을 신설해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K뷰티 힘 빠졌나…작년 화장품 수출 증가율 8년만에 최저 [주요언론]

한류 등의 인기를 타고 급성장하던 국내 화장품 업계 수출이 지난해에는 8년 만에 가장 낮은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급격히 둔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화장품 수입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0년 만에 줄었다.


코로나發 항공업 실업 쓰나미…보잉 이번주 6700명 해고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세계 항공산업의 일자리 구조조정이 줄을 잇고 있다. 미국 항공기 제조회사인 보잉이 이번주 6700여명에 대한 일시해고를 단행하기로 했다고 미 CNBC 방송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LG화학, 현대기아차에 수조원대 배터리 공급 [동아일보]

LG화학은 2021년부터 현대·기아차가 양산 예정인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의 2차 공급사로 결정됐다. 현대·기아차가 총 4차례에 걸쳐 발주할 물량 중 2차 물량으로, 1차 공급사로는 SK이노베이션이 선정된 바 있다. 내년 말부터 공급되는 1차 물량에 이어 2차는 2022년부터 공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하나-수출입銀, 국내기업 해외 신시장 진출 돕는다

제주항공에 과징금 90억원 잘못매긴 국토부, 9월에 재심의 [조선비즈]

국토교통부가 2018년 제주항공에 부과한 90억원의 과징금에 대해 분할납부와 최대 60억원을 경감할 수 있는 재심의를 열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탑승객 급감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제주항공의 자금 상황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HK이노엔 '케이캡' 미국 상용화 임상 착수 [프레스나인]

HK이노엔(옛 CJ헬스케어)이 미국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상용화를 임상에 돌입했다. 1984년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로 제약업에 뛰어든 이래 첫 다국가 임상이자 글로벌 진출 도전이다.


달 판결 앞두고 2000억대 자산 현금화시킨 선종구 [머니투데이]

과세당국이 선종구 전 하이마트 회장 일가의 대규모 자산 현금화 사실을 포착하고 해외자금 송금 등 현금 빼돌리기 정황 추적에 나섰다. 선 전 회장이 600억원 넘는 증여세 포탈 혐의로 최종판결을 앞둔 상태라 연이은 자산매각이 세금 및 압류 추징을 피하기 위한 방편이 아니냐고 의심하는 것이다.


쌍용차 노조 "구로정비사업소 매각해도 이전 부지 先 확보로 고용불안 최소화" [서울경제]

구로정비사업소 매각을 검토 중인 쌍용자동차가 이전 부지 확보 작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구로정비사업소를 ‘매각후재임대(세일 앤 리스백, Sale & Lease-back)’ 방식으로 매각하더라도 계약 기간 이후에는 사업장이 사라지며 고용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있는 정비사업소 조합원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조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