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마트, ‘스피드 엘’ 베트남서 인기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5.28 09:48:04

◆롯데마트 “‘스피드 엘’ 베트남서 인기”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마트는 베트남에서 2018년부터 운영해 온 ‘스피드 엘’관련 매출이 올 4월 누계 기준 전년동기대비 74.8%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피드 엘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배송 서비스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쇼핑몰로 15km내 주문 상품을 3시간 안에 배송해준다. 롯데마트 베트남법인은 스피드 엘의 안착을 바탕으로 1시간 배송 서비스도 실시해 즉석조리식품과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락앤락, 업사이클링 에코백 선봬


관련기사 more

락앤락은 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락앤락이 직접 수거한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제주 바다에 버려진 해양 플라스틱을 새로운 형태로 탄생시킨 것이다. 락앤락의 업사이클링 에코백에는 170kg의 폐플라스틱이 사용됐다.


◆GS홈쇼핑, 29일 ‘머슬만두’ 도네이션 방송



GS홈쇼핑은 오는 29일 오후 3시40분부터 시작하는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서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로크’의 ‘머슬만두’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예비사회적 기업 ‘주식회사 로크’는 바오푸드’라는 브랜드를 통해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가까운 노인복지기관 등에 약 3000만원 상당의 ‘머슬만두’를 기부하고 있다.


◆휠라, ‘2020 아쿠아타임 컬렉션’ 화보 공개



휠라는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2020 아쿠아타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 뮤즈인 김유정씨가 휠라의 헤리티지와 썸머 트렌드를 결합한 컬렉션의 묘미를 극대화해 표현해줬다”며 “계절적 감각이 담긴 화사한 컬러와 디자인,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된 휠라 아쿠아타임 컬렉션은 다가오는 여름 남다른 패션을 고대하는 분들에게 색다른 제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피스플러스, ‘만원의 행복 이벤트’ 진행


인터파크큐브릿지의 사무용품 전문몰 ‘오피스플러스’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만원의 행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베스트 인기 품목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요일별로 할인 품목은 ▲맥심 모카골드 100T ▲6.5oz 종이컵 1000EA ▲맥심 카누 미니 다크로스트 아메리카노 100T ▲더블에이 A4 복사용지 2000매 ▲크리넥스 3겹 화장지 등이다.


◆CJ제일제당,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랜선시식’은 음식을 맛본다는 ‘시식’에 소통을 더한 개념이다. 이번 캠페인은 ‘랜선시식회’, ‘랜선시식 릴레이’, ‘테스티모니얼’, ‘랜선시식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에이블씨엔씨, 2억4000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에이블씨엔씨는 지난달 말과 이달 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름다운가게, 밀알복지재단 등 3개 단체에 2억4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에이블씨엔씨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물품들은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기증돼 이주 여성들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데 쓰일 계획이다.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기탁 제품들을 판매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한다.


◆이마트24, 쏘카존 된다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쏘카 성수사무실에서 ‘이마트24-쏘카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와 쏘카는 ▲전국 46개 이마트24 매장에 쏘카존 설치 ▲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고객 마케팅 진행에 협조하게 됐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카셰어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대상 ‘생활지원 대여금’ 운영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여파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를 응원하고 돕기 위해 단기 ‘생활지원 대여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의 신청을 받아 총 11억원의 지원금을 이달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단기 생활지원 대여금’은 전액 무이자로 지원되며 추후 분할 상환하면 된다.


◆이랜드월드 에블린, 웨딩 프로모션 진행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예비신부들을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8일 웨딩드레스숍 ‘로자스포사’와 함께한 ‘에블린 X 로자스포사 웨딩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것이다. 에블린은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로자스포사 드레스 무료 피팅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에블린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게시판에 결혼 예정일과 결혼 준비를 하면서 생기는 웨딩드레스 스타일링에 대한 궁금증을 남기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