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양제 '텐텐', 입소문 타고 인기 급등
비타민 7종+코엔자임 Q10 함유…"성인들도 찾아"


[팍스넷뉴스 김현기 기자] 종합영양제 '텐텐'이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텐텐'은 한미약품이 야심차게 내놓은 어린이 종합영양제다. 이런 '텐텐'이 각광받는 이유엔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며 인정받는다는 점이 있다.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 '텐텐'은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이 함유돼 있어 눈길을 끈다. 코엔자임 Q10이 성장기 체내 에너지 생산 촉진 작용으로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아울러 '텐텐'엔 자일리톨이 첨가돼 충치 예방에도 도움 되는 점 역시 인기 급등의 이유다.


최근엔 기존 '텐텐'에 홍삼 성분을 더한 '텐텐G'가 출시되면서 소비자 선택권이 늘어났다. '텐텐G'에 함유된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간에 도움을 준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텐텐'의 인기는 최근 어린이 층을 뛰어넘고 있다. ▲육체가 피로할 때 ▲수유할 때 ▲노년기에 접어들 때 ▲병중 혹은 병후 체력 저하가 나타날 때 '텐텐'을 섭취하는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텐텐'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만 8세 미만의 경우 하루 2번, 1회 1정씩 복용하면 된다. 만 8세 이상부턴 하루 2번, 1회 2정 복용하면 된다. '텐텐'은 츄정 타입으로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텐텐' 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텐텐'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쌓아 더 사랑 받는 제품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텐텐'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의약품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 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