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은행, 올해 성장률 -0.2%로 낮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29 08:50:13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9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2년 만에 역성장 위기…한은 올 성장률 -0.2%로 낮춰 [주요 언론]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2%로 제시하며 22년 만에 역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최악의 경우 -1.8%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국 경제의 단기 반등은 어렵다고 보고 기준금리를 연 0.75%에서 0.50%로 인하해 사상 최저치를 새로 썼다.

네이버, 미국 거점으로 글로벌 웹툰 공략 나선다 [주요 언론]

네이버가 미국을 거점으로 글로벌 웹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재 한·미·일 3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웹툰 사업을 미국 법인이 총괄하는 방식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28일 "미국 법인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웹툰 사업을 총괄하고 산하에 한국(네이버웹툰), 일본(라인디지털프론티어) 등 웹툰 법인을 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미국 웹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의 일본 법인인 라인이 보유한 라인디지털프론티어의 지분 전량을 현물출자 형태로 인수하고 라인에 신주를 발행하기로 했다.


이주열, 금리인하 여력 바닥 시사…"금리외 수단 쓸 수 있다"[주요 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8일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치인 연 0.50%로 인하한 뒤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준금리가 실효하한 수준에 가까워졌다"며 추가 금리인하 여력이 바닥 수준에 도달했음을 시사했다. 더불어 "금리 외 다른 통화정책 수단을 쓸 수 있다"고 말해 비전통적 통화정책의 가동 가능성을 열었다. 시장에서는 국고채 단순 매입 확대를 가장 유력한 다음 카드로 보고 있다.


숙박·음식업, 대출 연체율 급등…일자리도 17만개 줄어 [매일경제]

숙박업과 음식점업이 코로나19 사태 직격탄을 맞으면서 이들 업종에서 대출과 법인카드 연체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관련 업종 종사자 수도 크게 줄어드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관련 업체에 대한 연쇄 부도 경고음이 커졌다. 서비스업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내년도 최저임금 동결 등 과감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확대되고 있다. 안영재 한국기업데이터(KED) 플랫폼센터장은 28일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종합 미래전망대회'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 투자 변화를 전망하며 이같이 밝혔다.


기업구조혁신펀드 1조 더 늘린다 [주요 언론]

정부는 기업구조조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구조혁신펀드를 당초 계획보다 1조원 늘어난 2조6000억원으로 조성하고 투자대상도 대기업과 혁신산업으로 확대키로 했다. 특히 추가로 늘어나는 1조원 중 3000억원 규모의 '부채투자(대출·CB·BW) 전용펀드(PDF)'를 새로 도입해 신속한 투자집행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명신산업 구한' 기업구조혁신펀드, 1조 추가 조성 기업銀 혁신펀드, 中企지원 효과 '톡톡' "기업구조혁신펀드 성과 긍정적, 꾸준히 늘릴 것" 은행연체율 4·5월 두달째 올라

'클라우드 라이벌' 삼성SDS-NHN 손잡다 [주요 언론]

삼성SDS와 NHN이 클라우드 사업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 두 회사는 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각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상품과 기술을 활용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청주 아파트값 '폭등'…한달새 1억6천만원 뛴 곳도 [주요 언론]

청주지역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방사광 가속기가 들어설 청원구 오창읍은 물론 흥덕구 신규 아파트 단지까지 덩달아 오르고 있다. 28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등에 따르면 오창 H 아파트 32층(전용면적 84.9㎡)의 경우 최근 4억8천만원에 거래됐다. 같은 면적의 이 아파트 38층은 4억4천만원에 팔렸다.


현대·기아차 온라인 판매…한국만 빠졌다 [한국경제]

현대·기아자동차가 언택트(비대면) 거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상담부터 옵션 선택, 결제에 이르기까지 차량 구매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구매를 끝내면 집 앞으로 차량이 배송된다. 단 한국은 제외다. 유럽과 미국, 중국, 인도 등 다른 나라에서만 가능한 얘기다. 노동조합의 반대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보편화되고 있는 온라인 판매를 계속 미룰 경우 소비자 편의를 외면한다는 비판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다.


BTS 키워낸 빅히트 상장예심 신청 [주요 언론]

방탄소년단(BTS)을 세계적 그룹으로 키워낸 기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 한국거래소는 28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2005년 2월 설립된 음악 제작 및 매니지먼트 회사로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가수 이현,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소속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