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銀 "유튜버 전문 자산관리 제공"
양도웅 기자
2020.05.29 11:36:39
유투버 크리에이터 기획사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업무협약
김영길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대표(왼쪽)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제공=KB국민은행>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B국민은행이 최근 주목받는 직업군인 '유튜브 크리에이터(유튜버)'를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상품과 서비스를 내놨다. 국민은행은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대표 MCN(Multi Channel Network)으로 유투버를 위한 기획사이자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은행과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의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전담 PB센터와 자산관리 원팀(One-team) 등 차별화된 인프라 지원 ▲고객 마케팅 관련 자문 등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양사는 유튜버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실제 이용 사례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뉴미디어 시장의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튜버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민銀,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용 가능 국민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1위 은행' 선정 국민·신한銀, BIS비율 최고치에도 자본확충···왜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