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니클로’ 에프알엘코리아, 18개월만에 공동대표 교체
최홍기 기자
2020.06.01 18:19:59
“지난달 29일자 이사회서 결정…구조조정 논란과 상관없어”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1일 18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배우진 에프알엘코리아 공동대표가 18개월만에 사임했다. 후임으로는 정현석 롯데쇼핑 상무가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정현석 신임 공동대표는 하타세 사토시 대표와 함께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에프알엘코리아 관계자는 “지난달 29일자로 배우진 대표가 에프알엘코리아 공동 대표직에서 사임했다”면서 “6월부터 새 대표에 정현석 롯데쇼핑 상무가 부임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롯데쇼핑 HQ 기획전략본부 프로젝트 팀으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진 배 전 대표는 1년 6개월만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전임이었던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전 대표는 6년만에 퇴임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배 전 대표의 사임 및 대표교체에 대해 ‘구조조정’ 관련 논란을 빚은 데 대한 문책성 인사라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배 전 대표는 지난 4월 전 직원 메일을 통해 “인원 구조조정이 문제없도록 계획대로 추진을 부탁한다”라고 언급하면서 논란을 야기시킨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유니클로, 겨울 맞아 '히트텍' 판매 본격화 덫 걸린 패션가, 유니클로 반사익 '헛꿈'

그러나 에프알엘코리아 측은 사실과 무관한 일이라며 선을 긋는 모양새다.


에프알엘코리아 관계자는 “배 전 대표의 사임은 이사회 결정에 따른 것”이라면서 “구체적인 사유와 근거에 대해 전해들은 바 없고 공개할만 게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정현석 신임 공동대표는 인하대학교를 졸업해 2000년 롯데에 입사했다. 2018년부터 롯데백화점 중동점장과 롯데몰 동부산점장을 역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