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입점 임대매장 이용 시 이마트 할인쿠폰 증정 外

◆이마트 입점 임대매장 이용 시 이마트 할인쿠폰 증정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보람, 최홍기, 전세진 기자] 이마트가 입점 임대매장을 이용한 고객에게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임대매장 영수증을 고객만족 센터에 제시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이마트에서 8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으로 이달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총 준비물량은 40만장으로 1인 1일 1매 한정으로 지급하며 매장 별로 배정된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GS25, 긴급재난지원금 풀리자 카드 결제 비중 역대 최고 기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본격화된 5월13일부터 5월30일까지 편의점의 결제 수단별 사용 비중을 분석해 본 결과 카드(신용·체크·선불 포함) 결제 비중이 86.1%까지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역대 가장 높은 카드 결제 비중으로 전년, 전월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2.1%포인트, 9.1%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GS25는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생활물가 안정 및 알뜰한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카드사(NH농협카드·삼성카드)와 연계한 행사 ▲1000여종 이상의 행사 상품 기획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전 세계 임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ABC Spirit 선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며 전 세계 임직원들이 함께 실천할 새 행동 원칙 'ABC Spirit'을 선포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선포식을 통해 밝힌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새로운 행동 원칙은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 first)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 등이다. 각각의 행동 원칙들은 임직원들이 직접 일하며 겪은 경험담을 토대로 발표했다. 그룹은 새로운 다섯 가지 행동 원칙 ‘ABC Spirit’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메추리알장조림', '황태채무침', '매콤멸치볶음', '진미채무침' 등 총 10개의 수제반찬 중 4개를 조합한 세트 상품이며, 판매가는 1만2000원이다. 구매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 접속한 후 구매를 희망하는 세트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롯데푸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 개소



롯데푸드는 1일 청주공장에서 자회사형 표준 사업장인 '푸드위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상택 충북지사장, 푸드위드 김종길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설립을 통해 롯데푸드는 장애인 20명(중증 10명)을 신규 채용했다. 이를 반영한 롯데푸드 장애인 고용률은 4.1%로 대기업의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인 3.1%를 넘어섰다. 푸드위드는 청주공장의 어육소시지 포장 업무를 맡는다. 롯데푸드는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청주공장 어육 생산 라인을 리모델링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키스틱 자동화 포장 라인을 구축했다. 


◆오리온, 글로벌 제과 全공장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 22000 인증 획득




오리온은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자사가 운영 중인 글로벌 제과 모든 공장들이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SSC 22000(Food safety management system)은 국제식품안전협회로부터 정식 인정 받은 식품안전 국제 인증이다. 원료부터 제조, 보관 및 용기 등 식품 분야에 특화되고 글로벌로 통용되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2013년 러시아 노보공장을 시작으로, 지난달 중국 4개 공장이 모두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전 제과 공장이 FSSC 22000 인증을 받게 됐다. 


홈플러스, '현대자동차 시승센터 안산고잔점' 오픈



홈플러스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고잔점 매장 5층에 '현대자동차 시승센터 안산고잔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이 센터는 직원이 상주하며 고객을 맞이하는 사무실 공간은 물론, 해당 층 고객 주차장에 현대자동차의 전 차량을 준비해 바로 시승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시승센터 오픈을 기념하며 앞으로 1개월 간 '제네시스 GV80', '2020 아반테', '2020 그랜저' 등 인기 차량 시승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 시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 시승 고객 200명에게는 사은품으로 차량용 방향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규 TV CF 온에어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최근 전속 모델 문세윤과 TV CF 제작을 완료,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온에어를 시작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전국 4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국내 순댓국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다. 이번 TV CF는 큰맘할매순대국 메뉴의 장점이 부각되는 시즐과 문세윤의 리얼한 먹방이 조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여기에 푸짐하고, 따뜻한 큰맘할매순대국 국밥을 배달로 편하게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2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