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탁 스타트업 '런드리고', 17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류석 기자
2020.06.02 09:52:45
한투파·아주IB투자·삼성벤처투자 참여…비대면 세탁 시스템 고도화 추진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2일 09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운영사 의식주컴퍼니)'가 총 17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아주IB투자, KT인베스트먼트, 삼성벤처투자, DS자산운용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알토스벤처스와 하나벤처스도 투자금을 보탰다. 


런드리고는 서비스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5월 65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했다. 이후 1년 만에 약 3배 규모에 달하는 시리즈B 투자를 받게 됐다.


작년 3월 첫 선을 보인 런드리고는 현재 서울 전역과 경기 일산·판교 지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국내 최초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스마트팩토리 ▲드라이클리닝과 생활빨래가 결합된 올인원 서비스 ▲24시간 하루 배송 ▲다양한 상품이 결합된 정기 구독 모델 등을 선보이며 국내 세탁 시장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왔다. 서비스 오픈 이후 올 4월까지 월 평균 30% 성장해왔다.


런드리고는 자체 개발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을 통해 비대면으로 주문부터 세탁, 배송까지 하루 만에 이뤄져 세탁소를 직접 찾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 드라이클리닝뿐만 아니라 물빨래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500억 투자 유치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중간 유통 마진과 생산 원가를 절감,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세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월정액 방식의 구독 경제 모델을 도임함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성우 런드리고 대표는 "스마트팩토리와 비대면 세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세탁 퀄리티, 앱 사용성 개선 등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하고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세탁물 자동 출고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서비스 지역 확대와 더불어 이용자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