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트리노테크놀로지, 소부장 기술특례로 코스닥 도전
김민아 기자
2020.06.04 09:07:15
신금투와 주관계약 체결···전력반도체 전문 기업, 내년 상장 추진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4일 09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세원 자회사 트리노테크놀로지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입성에 도전한다.


4일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신한금융투자와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코스닥 상장 준비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트리노테크놀로지는 2008년 설립된 전력반도체 전문기업이다. 산화막 반도체 전기장 효과 트랜지스터(MOSFET),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다이오드(DIODE) 등 전력반도체 소자를 주력으로 개발, 생산한다.


전력반도체는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늘리고 전력용량을 줄여주는 비메모리 반도체다. 각종 산업설비, 가전제품 외 전가치의 핵심 부품으로 수요가 증가하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전기차의 경우 에너지 효율이 중요해 내연차 대비 2배 이상 많은 전력반도체가 필요하다.

관련기사 more
상장 추진 트리노테크놀로지, 100억 투자유치

트리노테크놀로지는 기존 실리콘(Si) 기반의 전력반도체 대비 에너지 손실을 최대 90% 절감할 수 있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차량용 전력반도체 국산화 개발에 성공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전장용 표준인증인 AECQ-101을 획득했다. 전력반도체 시장은 독일 인피니온, 보쉬 등 글로벌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어 부품 국산화 시 외산 제품 대비 3분의 1 수준의 원가 절감이 가능하다.


올해 1분기 매출액 59억원, 영업이익 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26% 성장했다. 올해도 시스템 반도체 산업 호황으로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트리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SiC 전력반도체는 고전압, 고온을 견뎌내는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전기차를 중심으로 적용 시장이 크게 확장되는 추세”라며 “소부장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적극 활용해 빠르면 내년 하반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원은 트리노테크놀로지 지분의 51%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 아이에이와 트리노테크놀로지를 공동 경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