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LG CNS, RPA+AI 결합 급여이체 시스템 상용화
조아라 기자
2020.06.04 10:48:25
KB국민은행 첫 도입...전국 영업점서 기업대상 급여이체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LG CNS가 RPA(로봇업무자동화)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개발된 자동 급여이체 시스템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본격 상용화된다고 4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하는 단순업무를 로봇이 대체하는 기술이다. LG CNS는 RPA에 AI 기술을 더해 급여 이체와 같은 복잡한 업무를 자동화했다.


기존에는 은행의 급여이체 담당자가 기업으로부터 받은 급여대장을 메일에서 골라 은행 내부망으로 옮겼다. LG CNS RPA는 급여이체 담당자 없이 자동으로 이체 업무를 수행한다. 


▲사진=LG CNS 제공

은행 내부망으로 옮겨진 데이터는 AI가 이어 받는다. 수십 만개의 급여 데이터를 학습한 LG CNS AI는 급여이체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숫자가 나열된 데이터를 분석해 계좌번호와 급여액을 구분한다. 이후 직원명과 예금주가 다른 경우 실제 지급처를 찾아 급여 지급에 필요한 문서를 만들어 RPA에 전달한다. RPA는 AI가 만든 문서를 은행의 급여이체 시스템에 입력한다. 은행 담당자가 시스템에 입력된 데이터만 확인하면 자동으로 급여가 지급되는 방식이다. 


LG CNS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올 연말까지 전국 영업점 전체로 자동 급여이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호군 LG CNS 개발혁신센터 담당은 “이번 KB국민은행 프로젝트처럼 RPA에 AI, 빅데이터, 챗봇 등 다양한 IT신기술을 결합해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700억 데이터센터' 설계업체 공모 시스템통합 빅3, 디지털전환 대응 '박차' 사익편취 규제 피한 LG CNS, 내부거래 8%↑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