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모레퍼시픽그룹,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6.04 10:05:20

◆아모레퍼시픽그룹,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난 12년간 해마다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하고 ▲경제적, 사회적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순환 경제에 기여하는 3대 지향점을 담았다. 특히 2015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의 12번째 '책임 있는 생산과 소비' 목표를 달성하고, 여성과 함께 성장한 기업으로서 5번째 목표 '성 평등'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내용도 포함했다.


◆롯데칠성음료, SKC와 '재활용 가능한 페트병 라벨' 음료 국내 최초 출시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음료가 소재 기업 SKC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한 페트병 라벨인 '에코 라벨(Eco Label)'을 도입한 음료를 출시하고 제품 확대에 나선다. 에코 라벨은 음료 몸체인 페트병과 같은 재질인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를 라벨로 사용하고 인쇄 시 특수 잉크를 적용한 것이다. 소비자가 음용 후 별도로 라벨을 제거하지 않더라도 재활용 공정에서 라벨 인쇄층이 완전히 분리되면서 페트병과 함께 재활용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트레비 레몬, 델몬트 주스, 옥수수수염차, 밀키스, 초가을우엉차,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총 6개 페트병 제품에 에코 라벨을 적용했으며 향후 음료 전 제품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위메프, BYC x 질러 패키지 단독 판매 



위메프는 4일 육포데이를 맞아 BYC X 질러 '소리벗고 팬티질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상품은 4일 오후 12시부터 판매한다. 상품은 ▲질러 직화풍 BBQ (60g) ▲남성 BYC 팬티 1매 ▲전사스티커 1매로 구성했다. 선착순 2000개 한정으로 6666원에 판매한다. 상품 출시 기념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리벗고 팬티질러' 상품 구매 후 SNS에 상품 인증샷 또는 스티커로 만든 나만의 팬티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으로 5만원 상당의 질러 육포와 BYC 팬티를 증정한다. 


◆캘리스코, '더 센트럴치킨 by 캘리스코'로 신사업 진출 


캘리스코가 편안한 공간에서 고급스러운 식사· 디저트· 음료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다이닝카페 ‘더 센트럴키친 by 캘리스코(더 센트럴키친)’를 4일 오픈한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본관 1층에 오픈한 더 센트럴키친은 전문성 있는 외식 메뉴를 제공하는 고급 레스토랑의 장점에 매주 변화되는 메뉴 운영(Changing menu system)에 건강플래닝 (Health planning) 서비스를 결합시켰다. 오전과 오후, 주 단위 등으로 메뉴가 변경되어 동서양의 다양한 메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인 메뉴 기준 9000원에서 1만3000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됐다. 


휠라 키즈(FILA KIDS), '2020 썸머 컬렉션' 출시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가 쿨한 키즈 패션을 위한  '2020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썸머 컬렉션은 아이들이 더위 속에도 쾌적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청량한 소재, 디자인을 갖춘 티셔츠, 경량재킷, 원피스 등으로 구성돼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상쾌하게 입을 수 있다.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디자인에 반영해 패밀리 브랜드 성격을 드러냈으며, 화사한 색채감으로 입는 재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휠라 키즈 2020 썸머 컬렉션은 전국 휠라 키즈 매장 및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큰건더기 한그릇' 칼비빔면·김치볶음면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신선한 채소와 김치 등 건더기를 원물 그대로 넣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큰건더기 한그릇 칼비빔면(584g/7200원)'과 '큰건더기 한그릇 김치볶음면(473g/720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큰건더기 한그릇' 2종은 신선 원물을 넣어 따로 채소 등 고명을 더하지 않고도 제대로 된 한 그릇의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의 제면 공법이 적용된 수타식 숙성면을 사용해 우동의 식감을 최적화하는 면의 두께와 형태를 구현했다. 


오리온, '유칼립.톨' 캔디 출시

오리온은 유칼립투스 오일과 멘톨의 조합으로 강력한 상쾌함을 제공하는 '유칼립.톨' 캔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유칼립투스는 호주에서 많이 나는 허브의 일종으로, 호흡기와 면역계를 강화시켜 감기를 예방하고 기침, 가래를 진정시켜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유칼립.톨은 너무 맵거나 쓰지 않은 시원한 맛과 달콤한 맛이 깔끔하게 조화를 이루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목이 답답할 때, 또는 식후나 흡연 후 입가심에도 제격"이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로 편리함도 살렸다"고 말했다.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 온라인 진행



GS홈쇼핑이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특강을 온라인 오픈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제조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총 3회로 구성된 창업특강은 지난달 29일 1차 강연이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이달 5일 2차 강연, 12일 3차 강연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GS홈쇼핑 소셜임팩트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푸드, 마운틴 아이스 2종 출시 



롯데푸드㈜는 뾰족한 산봉우리 모양을 구현한 마운틴 아이스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 개의 봉우리가 있는 산 모양의 아이스 바로, 윗부분과 아래부분의 색과 맛을 다르게 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더했다. 맛은 2가지로 각각 백두와 한라 마운틴 아이스로 이름 붙였다. 수박+배, 제주감귤과 한라봉+파인애플 조합의 청량한 과일 맛 빙과류로 등산 등 외부 활동으로 더위를 느낄 때나 식후에 시원한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남양유업, 떠불 든든한끼 '바나나&곤약' 출시


남양유업이 식사 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곡물 요거트 '든든한끼 바나나&곤약’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기존에 출시된 호두, 고구마, 단호박 제품에 이어,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과 영양식품 바나나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식사 대용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시중에 흔한 요거트 용량보다 더 큰 150g 용량으로 출시를 하였다. '든든한끼 바나나&곤약'은 전국 할인점에서 4980원(4입)에 판매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