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재난지원금 기부율 0%대..정부, 함구령 外
장영일 기자
2020.06.05 08:47:06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5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영일 기자] 재난지원금 기부 저조하자…정부, 카드사에 '통계 함구령'[주요언론]

정부의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지급이 99% 완료돼 사실상 마무리 단계인 가운데 '관제 기부' 논란을 빚었던 지원금 기부 비율이 0%대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는 기부 실적이 저조하자 신용카드사에 기부금 실적을 비밀에 부치라는 함구령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사상 최악 재정 적자에 경상수지까지 '흔들'[주요언론]

매년 4월 경상수지 적자에 빠지는 구조가 고착화하고 있다. 외국인에게 지급하는 배당액을 상쇄할 상품수지 흑자폭이 계속 줄어들고 있어 우려를 키운다. 올해 코로나19에 따른 예산 증액으로 재정 적자가 사상 최대에 이를 전망인 가운데 경상수지까지 악화하고 있어 대외신인도 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3개월만에 '삼성의 입' 이인용 사장이 삼성준법위원 사임한 까닭은[주요언론]

삼성전자, 혹은 삼성의 대표 얼굴로 자리매김한 이인용 대외업무(CR) 담당 사장이 3개월 만에 삼성의 준법경영을 감시하는 외부독립기구인 삼성준법감시위원회의 위원직을 사임하면서 그 배경에 재계의 이목이 쏠린다. 재계 일각에선 회사와 위원회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밝혔지만 준법위의 개혁 요구에 한계를 느낀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재선 못할 수도"…골드만삭스의 경고[주요언론]

세계 최대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 실패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고객들에게 귀띔했다.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당선될 경우 감세 정책의 일부 철회로 기업 실적이 깎일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경고다. 전국적인 인종차별 항의 시위에 대한 무리한 대처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떨어진 것이 증시에 변수로 부상하고 있다.


"괜한 불똥튈라" 항공업계, 美·中 갈등 하늘길 확전에 '예의주시'[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홍콩 보안법 등을 계기로 격화된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하늘길로 확전됐다. 미국 항공사가 중국 정부로부터 운항 재개 승인을 받지 못하자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항공사의 미국행 여객편 운항을 막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국제선을 잇달아 재개한 국내 항공업계도 양국의 갈등이 향후 운항계획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시 부채비율 102→559% 기부단체 투명성 논란 블록체인으로 해결 가능 매각 철회하나…산은, '컨틴전시 플랜' 준비? 화웨이 압박 수위 높이는 美…셈법 복잡해진 이재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