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경남제약헬스케어, 마스크 생산라인 도입
김현기 기자
2020.06.05 09:51:07
"8월부터 출시 예정…경남제약과 시너지 효과 창출"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이에스브이에서 사명을 바꾸고 헬스케어 사업에 나선 경남제약헬스케어가 마스크 생산을 준비한다.


경남제약헬스케어는 5일 "KF80, KF94 생산 설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정부가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를 시행함에 따라 5일부터 시중에 풀리는 비말용 마스크도 곧 제작할 예정이다.


경남제약헬스케어는 KF80과 KF94, 비말용 생산 라인을 갖추고 국내·외 인프라를 통해 필터 및 원재료를 확보해 8월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경남제약헬스케어 관계자는 "월 600만개 규모의 마스크를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다.


경남제약헬스케어가 생산하는 마스크는 공적 납품과 자사 온라인 채널, 그리고 레모나로 유명한 계열사 경남제약이 확보한 국내 약국 및 드럭스토어 영업망을 통해 공급한다. 공적납품 기준이 완화될 경우 해외 수출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경남제약헬스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산 및 확보가 어려운 마스크 수급에 도움이 되도록 생산 설비를 도입하게 됐다"며 "필터 및 원재료 확보에 총력을 다하면서 이번 마스크 생산을 통해 경남제약헬스케어와 계열사 경남제약이 시너지 효과 내기를 기대한다. 해외 수출에도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간판 바꾼 계열사, 정상화 가능할까 경남제약, 동물의약품 시장 진출 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