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훈훈하게 끝난 삼성 vs LG 'TV 전쟁'…실속은 LG가 챙겼다 外
장영일 기자
2020.06.05 11:26:19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5일 11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영일 기자] 훈훈하게 끝난 삼성 vs LG 'TV 전쟁'…실속은 LG가 챙겼다[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로 갔던 삼성전자와 LG전자 간 'TV 전쟁'이 결국 '무승부'로 심사가 끝났다. 두 회사가 표시광고법 위반으로 서로 공정위에 신고한 사건을 취하했기 때문이다.공정위는 5일 소비자 오인 우려가 해소됐고 두 회사가 신고를 취하한 점을 고려해 쌍방간 신고 사건의 심사를 끝낸다고 밝혔다. 두 회사 모두 상호 비방성 마케팅보다는 품질 경쟁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으면서 훈훈하게 마무리된 셈이다.

대한항공 신용등급 '빨간딱지' 뗐다...하향검토 감시대상서 해제[주요언론]

NICE신용평가가 3개월만에 대한항공을 신용등급 하향검토 감시대상에서 해제했다. 항공화물 운송시장의 호황과 유상증자로 인한 자본확층 등을 긍정적으로 감안했다. 지난 4일 NICE신용평가는 대한항공을 하향검토 등급감시대상에서 해제하고 장기신용등급을 BBB+로 유지했다. 등급전망은 'Negative'로 부여했다.


'잠실 종합운동장, 스포츠·컨벤션 단지로 변신' 막 올라[주요언론]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부지 일대에 스포츠와 전시·컨벤션(마이스, MICE) 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를 마쳤다. 서울시는 이르면 내년 상반기 민간사업자를 선정해 2022년 착공에 돌입할 예정이다.


'수상한 집값' 탈탈턴다…도마위 오른 송파·강남[주요언론]

정부가 또다시 수상한 집값 조사에 나섰다. 지난달 8000가구 미니신도시 조성 계획으로 들썩거렸던 용산 정비창 부지 실거래 조사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민간투자사업 영향권인 송파구 잠실동과 강남구 삼성동으로 조사 대상을 넓혔다.


신한은행, 이사회서 키코 분쟁조정 논의…배상 탄력받나[주요언론]

신한은행이 5일 이사회를 열고 외환파생상품 키코(KIKO) 사태 분쟁조정안을 논의한다. 금융감독원이 신한은행에 전달한 분쟁조정안 수용 여부 회신 기한은 오는 8일이다. 이날 신한은행 이사회가 키코 배상을 수락할 경우 다른 은행도 뒤따를 것으로 보여 관심이 쏠린다. 앞서 금감원 분조위는 신한·우리·산업·하나·대구·씨티은행이 불완전판매 책임이 있다고 보고 일성하이스코와 남화통상, 원글로벌미디어, 재영솔루텍 등 4개 업체에 대해 손실액의 15~41%를 배상하라고 권고했다.


금감원, 하나은행 고객계좌 로펌 유출 제재절차 착수[주요언론]

하나은행이 지난해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피해 고객의 금융정보를 법무법인에 동의 없이 넘긴 행위에 대해 금융당국이 제재 절차에 착수한다. 금감원은 하나은행의 행위가 금융실명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판단, 조만간 제재심의위원회에 안건으로 올리기로 방침을 정했다. 금감원 조사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지난해 8월 DLF 고객의 계좌 총 1936개를 A로펌에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씨티銀, 키코 피해기업에 '보상' 결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