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동물 시험 진행
김현기 기자
2020.06.05 14:18:08
족제비과 페럿 대상…"바이러스 감소효과 확인"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대웅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동물 효능시험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대웅테라퓨틱스는 5일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동물 효능시험에서 뚜렷한 바이러스 감염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대웅테라퓨틱스는 충북대학교 의대와 함께 족제비과 동물인 페럿을 대상으로 체내 효능시험을 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페럿에 'DWRX2003'을 투여하고 정상군, 바이러스감염군, 시험군을 각각 비교했다.


대웅제약은 "그 결과, 바이러스 감염군은 감염 후 8일까지도 콧물 및 폐에서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관찰됐다"며 "DWRX2003을 투여한 시험군의 경우 감염 후 4일차부터 대조군 대비 콧물에서의 바이러스 역가가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특히 감염 후 3일차에 실시한 폐 조직 부검 및 바이러스 농도 측정 결과, 폐 조직에서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졌음을 확인했다. 폐 조직 염증 예방 효과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과 대웅테라퓨틱스는 지난 5월 'DWRX2003'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을 통해 연구, 개발 및 해외 라이선스 아웃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비용과 수익도 공동 분배한다. 특히 대웅테라퓨틱스는 'DWRX2003'에 대한 제조공정 및 분석기술 관련 CMC 연구와 비임상연구에 주력한다. 대웅제약은 임상연구, 허가, 제품 생산에 주도적 역할을 맡게 된다. 


현재 대웅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으로 기술 이전을 완료했다. 현재 임상용 샘플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긍정적인 동물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 임상시험을 연내 마무리하고, 허가까지 빠르게 완료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서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석 대웅테라퓨틱스 대표는 "향후 추가적인 동물 모델 대상 효능 및 독성 시험 등 비임상 시험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