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시아나 채권단 "현산, 27일까지 답 없으면 계약 파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05 17:21:18
이 기사는 2020년 06월 05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시아나 채권단 "현산, 27일까지 답 없으면 계약 파기"[주요언론]

채권단은 지난달 말 현대산업개발에 6월27일 거래 종료 시한을 언급하며 "이때까지 인수 의지가 있는지 여부를 밝혀야만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채권단은 "인수 의지를 밝히지 않은 채 무조건 기한을 연장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 의지를 밝히든지, 아니면 '플랜B'를 가동하겠다는 '최후통첩'을 보낸 셈이다. 채권단은 현대산업개발이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 아시아나항공을 채권단 관리 체제로 전환한다는 시나리오를 준비해 놓고 있다.

NH투자證, 업계 최대 '10조 인프라 딜' 따냈다[주요언론]

NH투자증권이 세계적인 투자기관들과 손잡고 총 10조원 규모의 아랍에미리트(UAE) 국영 석유회사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에 투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국내 증권사들의 먹거리였던 해외 대체투자가 사실상 중단된 가운데 경쟁자였던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록 컨소시엄을 꺾고 초대형 딜을 따내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딜이 최종 성사되면 국내 증권사가 투자한 인프라 딜 중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5G 장비 국제 CC인증 획득[주요언론]

화웨이 5세대(5G) 이동통신 장비가 국제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2018년 말 인증을 신청한 지 약 1년 반 만이다. 국제보안평가상호인정협정(CCRA)에 따르면 스페인 보안인증기관 ENAC이 5일(현지시간) 화웨이 5G 장비에 대해 CC 인증서를 발급했다. 화웨이가 롱텀에벌루션(LTE)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제품으로 국제 CC인증을 받은 적은 있었지만 5G 장비는 처음이다.


방통위, 7월1일 전체회의 ‘5G 첫 제재’…코로나19 속 통신업계 휘청[주요언론]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다음 달 1일 전체회의를 열고, 통신3사 대상으로 5G 불법보조금 제재 결론을 내린다. 통신업계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침체에 직면한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철퇴까지 앞두게 됐다. 단말 판매 부진 상황에서, 통신3사 불법보조금 관련 과징금 제재까지 받게 된다면 통신사?제조사뿐 아니라 유통망을 포함한 전체 통신시장이 더욱 위축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가 나온다.


금감원, DLF고객 금융정보 로펌에 넘긴 하나은행 직원 제재착수[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고객의 금융거래정보를 법무법인에 넘긴 하나은행 임직원들에 대한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 5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하나은행의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금융실명법) 위반 사례를 제재심의위원회 안건으로 올리기로 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당시 하나은행 투자상품부 등에 근무한 임직원 4명은 DLF 전체 계좌 1천936개의 금융거래정보를 A법무법인에 넘겼다. 이후 DLF 관련 직원 36명의 메신저, 이메일 자료도 제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