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免,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6.08 09:57:32

◆롯데免,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 순환 재택근무 실시 등을 통해 ‘스마트 워크’ 체제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환 재택근무도 실시한다. 각 부서 인원을 4개 조로 나눈 후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재택근무에 들어가는 제도로 8일부터 시행된다. 이번 재택근무 정례화를 통해 롯데면세점 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적 재택근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G마켓·옥션, ‘상반기 패션브랜드 결산 세일’…최대 80% 할인


관련기사 more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7일까지 ‘상반기 패션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17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와 손잡고 여름의류, 화장품, 역시즌상품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제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 참여 브랜드는 ▲휠라 ▲아디다스 ▲해지스 ▲닥스 ▲바네사브루노 ▲로가디스 ▲갤럭시 ▲엠비오 ▲지오다노 ▲안다르 ▲뉴에라 ▲STCO ▲로즈몽 등 의류 브랜드와 ▲록시땅 ▲버츠비 ▲토니모리 ▲잇츠스킨 ▲롬앤 ▲히말라야 ▲셀퓨전씨 등의 뷰티 브랜드가 있다.


◆SSG닷컴 “피디파올라, 국내 최초 공식 입점”



SSG닷컴은 스페인 주얼리 브랜드 ‘피디파올라(PDPAOLA)’를 국내 최초 단독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피디파올라는 바르셀로나 출신의 디자이너 ‘파올라 사스플루가스(Paola Sasplugas)’에 의해 지난 2014년 탄생한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유명인을 중심으로 착용이 늘며 입소문을 얻고 있다. 8일 이후부터는 SSG닷컴에서 현지 판매가와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6월 한 달 동안 오픈 할인 이벤트도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160여종 상품이 판매되며 향후 400종까지 품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 “2025년까지 비닐·플라스틱 50% 감축”



롯데마트가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가동, 국내 유통사의 모범이 되는 친환경 매장의 선도 모델 구축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통해 3대 중점 과제를 실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2025년까지 롯데마트가 사용하는 비닐 및 플라스틱을 50% 감축할 계획이다. 매년 순차적 감축 목표를 수립해 자체 PB 제작 시 7대 친환경 패키징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매장 내의 식품 폐기물을 2025년까지 30% 줄일 계획이며, 세번째는 신재생 에너지 및 전기차 저변 확대를 통한 친환경 녹색 매장 구축도 나설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그리팅, 3개월간 4만2000개 판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3월 론칭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의 ‘저당식단’이 3개월 간 4만2000개 판매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건강식단 정기 구독 서비스인 ‘케어식단 3종(라이트식단·저당식단·웰니스식단)’ 중에서 ‘저당식단’ 프로그램이 차지하는 비중도 15%에서 31%로 두 배 이상 늘었다. ‘그리팅 저당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서울아산병원과 아주대병원 등에 환자식(급식) 제공 경험으로 쌓은 역량을 활용해 임상영양사가 당(糖) 함량을 낮추면서도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설계했다.


◆대상 청정원, 아보카도유 활용 재래김 출시



대상 청정원이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보카도는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한다. 청정원은 아보카도 과육을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 엄선된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를 더한 재래김 신제품을 선보였다.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은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에서 12가지 자체품질검사를 통과하고, 근적외선 검사방법(NIR) 기준 단백질 42% 이상을 함유한 AA급 원초(내부등급 기준)를 엄선해 만들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 선봬”



CJ푸드빌은 ‘더플레이스’에서 밀라노 특유의 디저트 문화를 반영한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델리지오소는 더플레이스에서 매달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더플레이스는 이달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 디저트인 그라니따와 상큼한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카페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정통 얼음 디저트인 그라니따를 더플레이스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피자 또는 파스타 주문 시 ‘카페 그라니따’를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에이드 2종은 ‘비바체 청귤’과 ‘돌체 그레이프’로 구성됐다.


◆오비맥주,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오픈


오비맥주는 서울과 수원의 인기 식당과 협업해 오비라거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를 열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건대입구와 송파 먹자골목의 인기 식당인 ‘청춘갈비’와 ‘88선수촌’ 그리고 수원의 ‘불로군포차로’ 등 세 곳이다. 오비라거는 해당 지역이 2030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라는 특성에 맞춰 젊은 소비자층이 브랜드를 체험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는 7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